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결국 온라인 개학이라는 사상 초유의 결정이 내려졌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이 호전될 기미를 보이지 않지만 개학을 더 이상 미루는 데에도 한계가 있어 이러한 결정이 내려진 것인데요. 개학일이 결정됨과 함께 계속해서 변경되던 올해 학사일정도 확정 수순을 밟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0년 주요 학사일정 변경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온라인 개학 일정

 

온라인 개학은 4월 9일(목)부터 학년에 따라 단계적으로 실시됩니다.

 

 

온라인 개학일부터 이틀 동안은 적응기간을 두어 원격수업 플랫폼을 체험하고 익히면서 온라인 수업에 익숙해지는 시간을 갖습니다. 적응기간 역시 수업일수에 포함됩니다.

 

등교 시작일은 확정되지 않았으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추후 조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교육부는 상황이 호전되면 온라인 수업과 출석 수업을 병행하면서 등교 수업을 늘려가는 방안을 계획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개학이 연기되면서 줄어드는 수업일수는 방학을 줄이는 방법으로 확보했었지만 개학 일정이 4월까지 연기되면서 수업일수 감축이 불가피해졌는데요, 학년별로 개학 일정이 달라짐에 따라 수업일수에도 차이가 생겼습니다.

 

 

 

 

 

2. 수능 및 대입 일정

 

11월 19일(목)로 예정되었던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2주 연기되어 12월 3일(목)에 실시하는 것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수능이 연기되면서 대입 일정에도 변동사항이 생겼습니다.

 

 

변경된 수능 및 대입 일정을 반영한 ‘대입전형일정 변경안’은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에서 4월 중에 확정해 발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3. 모의고사 일정

 

개학 연기에 맞춰 계속해서 변경되던 3,4월 모의고사 일정도 드디어 확정이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수능이 2주 미뤄지면서 이후의 모의고사 일정까지 전면적으로 다시 조정되었습니다.

 

3학년 모의고사 일정

 

 

1,2학년 모의고사 일정

 

 

3월 모의고사는 원래 고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시험이지만 올해는 고1~2학년은 학교 자율시행에 맡기는 것으로 결정되어 사실상 취소됐습니다. 따라서 2020년 3월 모의고사는 고3 학생에 한해 실시되며, 시험은 오프라인으로 시행됩니다.

서울교육청에서는 이번 3월 모의고사를 “대입에 대한 불안감으로 휴업기간을 보낸 학생들에게 수능 준비에 대한 방향 설정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행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등교를 원하지 않는 학생들은 온라인으로 대체 프로그램을 운영해 과제를 이수하면 출석으로 인정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2020년 주요 학사일정의 변경사항을 알아봤습니다.

변경된 일정을 숙지하고 이에 맞춰 입시 전략을 차근차근 세워나가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스터디포스는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Posted by 스터디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