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 확정된 모의고사 일정은 이 포스팅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

 

2020년 주요 학사일정 정리 (온라인 개학 / 수능 및 모의고사 일정 변경)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결국 온라인 개학이라는 사상 초유의 결정이 내려졌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이 호전될 기미를 보이지 않지만 개학을 더 이상 미루는 데에도 한계가 있어 이러한 결정이 내려..

studyforce.tistory.com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우려로 인해 3월 23일로 예정되어 있었던 개학 일정이 4월 6일로 다시 연기되었습니다. 이에 맞춰 전체 학사일정이 또다시 변동되었습니다.

 

 

◆ 3월 모의고사 – 4월 16일(목) 실시

 

4월 2일로 연기되었던 올해 첫 학평은 개학 연기에 따라 2주가 더 연기되어 4월 16일에 치러집니다.

 

 

 

 

 

◆ 4월 모의고사 – 5월 7일(목) 실시

이에 따라 4월 학평도 약 1주 정도 연기되어 5월 7일에 실시하는 것으로 결정되었습니다.

 

 

 

결국 3월 모의고사를 4월에, 4월 모의고사를 5월에 치르는 유례없는 상황이 벌어지고 말았습니다.

 

수험생들에게 중요한 지표가 되는 6월 모의고사9월 모의고사는 아직 연기 예정이 없다고 합니다. 6월과 9월 모의고사 일정이 변동된다면 수능에 크게 영향을 미칠 것이고 수능까지 연기될 가능성이 커집니다.

평가원은 6월 모의고사에 대해 “현재로서는 변경 계획이 없다”며 “교육부와 평가원이 여러가지 가능성을 갖고 검토 중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 계속되는 학사일정 변동, 대처 방안은?

 

이로 인해 고3 수험생들은 더욱 난감한 상황에 빠졌습니다. 개학과 시험 일정이 계속해서 변경되고, 심지어 4월 6일에 정말 개학을 할 수 있을지도 장담할 수 없기 때문에 막막함을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시험 일정이 변경되면서 5월에 모의고사와 1학기 중간고사가 겹치게 된 것도 고3 학생들에게는 큰 부담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상황은 위기를 기회로 여길 줄 아는 학생에게는 도약의 발판이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혼란에 빠져 있는 상황일수록, 외부의 부정적인 영향을 받지 않고 자신의 공부를 스스로 하는 학생이라면 오히려 실력을 향상하여 앞서갈 수 있는 유리한 기회입니다.

너무 불안해하지 말고 현재 자신이 할 수 있는 걸 해야 합니다. 지금은 자신이 부족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보완하기에 최적의 시기입니다. 나의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꼼꼼히 보충하는 시간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코로나19 휴업기간 학습방안 안내

 

2020년 3월 모의고사 일정 변경 안내 및 코로나19 휴업기간 학습 방안

◆ 3월 모의고사 - 4월 2일(목) 실시 코로나19로 인해 전국 학교의 개학 일정이 연기됨에 따라, 2020년 3월 모의고사도 일정 변경을 피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개학 일정이..

studyforce.tistory.com

 

 

 

스터디포스는 여러분을 항상 응원합니다.

 

 

 

 

 

 

 

Posted by 스터디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