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D-9, 이제 수능이 정말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중요한 시험인만큼 필요한 것들과 유의사항을 꼭 제대로 알고 시험장에 들어가야 문제없이 시험을 잘 치를 수 있겠죠?

이번 포스팅은 곧 치러질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와 유의사항 안내입니다.

 

 


 

 

일시 : 2019년 11월 14일 (목)

 

장소 : 시도교육감이 지정하는 장소

 

주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대상 :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고등학교 졸업자, 검정고시 합격자

 

영역 :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탐구(사회/과학/직업), 제2외국어/한문

 

 

수능 시간표

 

 

 

물품 관련 안내

 

* 반입 금지물품을 반입한 경우 1교시 시작 전에 감독관에게 제출해야 합니다.
  (미제출시 부정행위로 간주)

* 휴대 가능 물품 외 모든 물품은 매 교시 시작 전에 가방에 넣어 시험실 앞에 제출합니다.

* 답안 수정은 흰색 수정테이프로만 가능합니다. (수정액, 수정스티커 X)

 

 

 

 


 

 

 

 

이상으로 수능의 일정과 시간표, 준비물과 유의사항 등을 확인했습니다. 이러한 기본적인 사항을 놓치지 말고 제대로 숙지하여 필수 물품은 꼭 챙기고, 반입금지 물품은 휴대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수능이 가까워질수록 막판 스퍼트로 공부에 박차를 가하려는 학생들이 많지만, 이렇게 시험이 며칠 남지 않은 상황에서는 컨디션 조절불안심리 관리가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무리해서 공부를 하다 건강 관리에 실패하거나, 시험에 대해 과도한 긴장과 불안을 느끼게 된다면 오히려 수능 당일에 자신의 역량을 제대로 발휘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스터디포스 언어과학연구소에서는 시험불안을 해소하는 훈련 프로그램, D-DAY포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D-DAY포스는 시험 전, 혹은 시험 당일 발생할 수 있는 긴장과 불안 심리를 해소하기 위한 심리학 기반 <불안심리 제어 솔루션> 프로그램입니다. 불안 유형과 강도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불안 해소 훈련을 제공하여 수험생들이 수능 당일 최상의 컨디션으로 시험에 임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시험불안 해소 훈련, D-DAY포스 바로가기

 

 

 

 

수능을 앞두고 긴장 속에 있는 수험생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열심히 노력한 만큼 수능에서 역량을 100% 발휘하여 최선의 결과를 얻을 수 있길 바랍니다!

 

 

 

 

 

 

 

 

Posted by 스터디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