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고2문과에 재학중입니다

제 소개부터 하겠습니다 제 내신은 1.0이에요 상위권이죠

하지만 제 모의고사 성적을 보면 수학만 1등급일뿐

국어와 영어는 3~4등급에 머물고 있습니다.

저는 여기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해봤습니다.

 

영어는 비타에듀에 명성이 자자하신 로즈리 선생님의 커리를 거의다 탔구요,

국어는 권규호 선생님의 강의를 몇개 들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강의를 들어도 제 성적은 그대로여서 의구심만 많이 들어있는 상태였습니다.

뭐 공부쟁이보다는 인강쟁이에 더 가깝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터넷을 하는 시간이 많아졌고

저는 인강정보나 무슨 강의를 들을지 등을 검색해보고, 고민해보았습니다.

그러다 찾은 것이 스터디 포스 영어추론 독해였죠.

이번 겨울방학동안 정말 열심히 했습니다. 하루에 4번까지도 훈련했구요

학습력 강화훈련에 랭킹도 많이 등록했었죠.

지금은 90회까지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있었습니다.

제 영어 성적은 날이 갈수록 떨어지면 떨어졌지 오르진 않는것이었습니다.

잘못된 훈련방식도 있었겠지만 인강과의 문제해결 과정이 다르기 때문에 저는 매우 혼란스러웠죠.

그래서 60회중반까지는 대부분 훈련율이 100%에 육박하게 열심히 했지만,

그 이후로는 그냥 포인트나 모으자 하는 심정으로 다 바로바로 넘겼습니다.

 (캡쳐를 했는데 올리는 공간이 없네요)

실제로 60회중반부터 지금까지 진행된 수치를 보면 훈련율이 대부분 20% 정도입니다.

선생님들이 공통적으로 하셨던 말씀이 있습니다

네이버지식인이나 수만휘 카페같은곳에서 강의는 무슨선생님 강의를 듣는지,

커리는 어떻게 타는지 등의 정보는 물어보지 말라는 것이었습니다.

 진정한 1등급들은 그런걸 물어보지 않는다는 것이었죠.

이 때 아차하는 생각이 들었죠. 내가 시간만 낭비했구나. 

 

이러다가 어떤 갤러리에서 글을 보았습니다.

추론 독해는 별론데 국어포스는 최고다 라는 글을말이죠. 그

 글에는 정말 국어 성적이 오를것처럼 쓰셔가지고 팔랑귀인 저는 또 18만원을 결제해서 국어포스도 시작하게 되었죠.

말이 안나오더군요 시작하는 단계부터 영어추론독해랑 외적인 부분부터 차이가 나더군요.

지금까지 23회 훈련을 했는데, 책을 읽는 속도라던지 글을 이해하는 실력이라든지 눈에 띄게 향상된 것이 보였습니다.

 

제 내신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정말 노력을 많이 하는 스타일입니다.

머리가 좋지 않죠. 특히 글로 된것은 더더욱 그렇습니다.

제가 사회탐구를 법과정치를 하는데 내용이 정말 어려워서

제 사고력에도 의심이 가고 화도 나고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으면 많이 짜증도 냅니다.

하지만 훈련 후 그런 내용들이 맥락에 맞춰 읽히는 제 자신을 보고 놀라게 되었습니다.

 

3월 국어영역B형 모의고사도 풀어보았습니다.

점수는 94점이 나왔습니다. 평소 80점대만 웃돌던 저는 90점이 넘는 점수0를 처음 받아보았습니다.

별헤는밤에서 한문제 틀리고 동동에서 한문제 총 3점짜리 두문제 틀렸습니다.

둘다 문학이죠.. 

 

영어추론독해에서 저같은 경우는 영어로 의미단위를 읽어서 한글로 정리하는 과정이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국어포스에서는 한글로 의미단위가 바로바로 머릿속에 들어오기 때문에

영어추론독해같은 정보처리 과정 한번을 아낄수 있었습니다.

 전 어릴 때 책을 많이 읽지 않아서 독해속도도 딸렸고 사고력도 부족했습니다.

그 문제점을 바로 독해포스가 잡아주었습니다.

 

글을 읽을 때 그냥 단어단위로만 머릿속으로 외우다시피 집어넣으니깐

효율적이지도 않고, 속도도 느리고, 결국엔 안좋은 점수로 보답받았습니다.

그러다 보니 아무리 노력을 해도 성적이 안오르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독해포스로 독해력을 쌓고, 문장을 이해하는 능력도 기르고 나니 문장이 한눈에 들어오고, 속도도 빨라지고,

결국 좋은 점수로 보상받았습니다.

 

제가 듣는 인강선생님의 말을 그대로 믿고 소신만 지키다가 스터디포스를 만나지 않았더라면

저는 아직도 방황하고 있을지 모르겠죠.

 하지만 독해포스 덕분에 저는 이제 국어에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결국 영어는 좋은 결과를 얻진 못했지만 국어를 얻은것에 대해서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빈칸추론독해도 나온다니 그것도 훈련해볼라구요 ㅎㅎ..ㅋ)

23회밖에 안헀으니 모든 훈련을 끝내고 나면 분명히 안정적인 1등급으로 도약할 수 있을것이라고 믿고있습니다.

스터디포스를 만나게 되어 정말 영광입니다.

국어포스 화이팅! 


 


 

스터디포스 언어과학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체험후기를 보실 수 있으며

독해력진단테스트 훈련 무료체험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스터디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