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사람들은 3~4번하고 40점은 보통이고 4~5등급이 급상승 했다고 하던데,,,,,,
이번 9월 모의고사를 봤다 .......
6월보다 15점 올랐다 .......... 2등급컷에 걸렸다.....
기뻣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최고다 ~~~ 물론 스터디 포스만 하고 다른건 전혀 안한것은 아니지만
그전에도 그런것들은 ( 문제집풀기 등등) 하고 있었다 하지만 점수의 향샹폭이 큰것은 아니였다.
스터디포스를 하면서 그동안 개념면에서 부족했던게 아닌 완전 원초적이고 기초적인 읽는 능력이 향상됨을 느낀다. 그러니 자연스럽게,그동안 풀었던 문제를 통한 개념같은것 등을 스폰지 물흡수 하듯이 매우 많이 빨아들임을 느꼈다. 
 
그전에는 읽기 자체에 대한 기본적인 능력이 매우 떨어짐으로
아무리 새로운 개념을 배워도 적용이 잘안돼었을뿐 아니라 문제 해결능력이 낮았다.
하지만 이런 기초적으로 필요한 능력을 체득하니 밑 뚫린 독에 구멍을 채운것과 같아서 
문제를 풀면 풀수록 읽으면 읽을수록 능력이 매우 빠르고 정확하게 습득됨이 느껴진다.
 
그전에는 책을 집중해서 읽는 다는게 뭔지 몰랐었고 평소에는 그냥 단어 단위로 읽었는데 읽다보면
같은줄을 계속 읽게되고, 줄을 놓쳐 어디를 읽는지 까먹게 되는 일도 다반사 였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느리게 읽는게 가장 문제가 아니였나 생각된다.
언어포스 훈련 하면서 의미 단위로 읽게 되니까 읽는 속도가 눈에 띄게 향상 되더라.
그렇게 의미단위로 이해하면서 읽게 되니까 이해가 명확하게 되서 다시읽는 습관도 없어졌다.
 
평소에는 비문학중 과학,예술,기술,언어 지문 같은게 나오면 뭔소리 인지 잘 이해도 안되고
단어 수준도 높아 읽어도 무슨뜻인지 모르는데다가 계속 읽게 되서 틀리고,
봐도 문제 풀려고 하면 순식간에 잊어 버려서 시간도 많이 잡아 먹었었는데 이제는 확실이 달라 진거 같다.
 
이해가 안되는 개념이 나와도 기억력 자체가 향상 되어서 그 단어나 문장을 기억하게 되어 
사실판단 문제는 쉽게 맞추게 되고 한단락을 다읽으면 전체핵심내용이 머리속에 정리 되는 느낌이다 
그래서 글 전반적인 내용 핵심을 잘 뽑아 낼수 있어서 참 좋은거 같다.
 
그리고 단락간에 내용흐름을 구조적으로 보게 끔 훈련 하는게 있어서
내용을 더빠르고 간략하게 읽어 갈수 있어서 짧은 시간에 집중해서 읽을 수 있게 되어 기쁘다.
그리고 문제 선지에서 앞뒤 단어가 호응이 이상하게 연결된 문장도 이제는 쉽게 찾아내서
쉽게 지워버리고 답을 찾게 되서 시간 단축에도 많은 이득을 봤당.
 
아~ 전에 문제풀이 비법만을 찾아서 해매었던 나의 시간들이 지금 생각해보면 매우아깝다
역시 공부는 정석대로 해야하는것을 느겼다.
 

 


 

스터디포스 언어과학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체험후기를 보실 수 있으며

독해력진단테스트 훈련 무료체험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스터디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