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막 중등독해포스를 끝낸 예비중 이희자(손예린)입니다.
제가 어릴때부터 책을 싫어하고 놀러나가서 그런지 항상 국어시험을 보면 한두개씩 틀리거나 논술 학원에서 시험을 볼때 다 틀리곤 했습니다.
어머니는 이렇게 책보기도 싫어하고 만화책만 요구하는 저한테 스터디포스라는 중등독해포스훈련을 추천하셨습니다.
중등독해포스는 20분~30분까지 소요가 되므로 학교가기 전에 아침 일찍 일어나서 잠을 깨우는 겸으로 할 수있었습니다. 제가 중등독해포스 첫번째회를 할때는 무척이나 따분하고 '내가 이것을 100회까지 언제 할까'라는 걱정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체험을 하면 할수록 마치 마법처럼 아침이 기다려지고 스터디포스 중등독해포스를 하는 30분이 정말 즐거웠습니다.
스터디포스 중등독해포스는 총 3개의 덩어리인 리딩클리닉, 리딩마스터, 스터디마스터로 나누어집니다. 
리딩클리닉은 유아적인 독서습관을 교정하고 의미단위 읽기를 습득하는 단계입니다.
우리는 어릴때부터 책을 볼때 한글자한글자 책의 내용을 파악하면서 읽었습니다. 하지만 의미단위 읽기로 책을 보면 책의 내용이 머릿속에 더 잘 남아져있고 시간도 단축할수있습니다.
리딩마스터는 필수 독해능력과 학습잠재력을 극대화하는 단계입니다.글을 의미단위로 끊어 읽을수 있으니 이제는 글 이해에 대한 두뇌의 용량이 확보되고, 글을 정확하고 빠르게 인지한 뒤에는 문장의 내용을 이해하고 문장 간의 관계를 통합, 글의 전체적인 구조를 파악하고 머릿속에 글의 내용을 기억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스터디마스터는 그 동안의 훈련성과를 통합하고 자신의 스터디포스 전체를 다시금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키도록 합니다.
각 훈련은 워밍업, 인지능력 향상훈련,이해능력 향상훈련,추론능력 역량강화 훈련 등으로 훈련을 한다음에 마지막으로 훈련의 전과정을 정리하는 활용테스트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워밍업으로 집중력을 강화시키고 여러가지 훈련으로 자신의 읽기속도를 올린다음, 활용테스트로 자신이 오늘 한 훈련을 다시한번 마무리하는 훈련을 반복해서 하신다면 자신이 새처럼 하늘을 훨훨 나는 기분이 들지도 모릅니다.
저는 이 훈련을 하면서 결코 100개의 훈련을 완벽하고 최선을 다하여 하진 않았습니다.
어떤 날은 훈련을 대충하여 읽기속도가 3000자까지 나오질않나, 활용테스트 정확도가 20~30%가 나오기도 하였습니다. 저희 어머니께서는 제가 중등독해포스를 대충하지 않도록 항상 제가 훈련하면서 곁에 있어주시고 훈련이 끝난뒤에 훈련결과를 보시고 '다음에는 정확도를 좀 더 올려보도록 노력하자'라고 자신감을 주셨습니다. 그래서 제가 점점 정확도가 올라서 20%에서 93%까지 오른것 같습니다.
제가 이 훈련을 100회까지 끝내고 바로 이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아~ 중등독해포스가 그립다'
훈련을 항상 하면서 귀찮다 라고 생각이 든 저가 이 생각을 한다는게 저도 깜짝 놀랐습니다.
'혹시 이 훈련이 마법을 가지고 있는게 아닐까?'라고 느끼기도 하였습니다.
하루하루 열심히 한회씩 3달을 해온 저가 너무 자랑스럽습니다. 그리고 컴퓨터에 있는 내 선생님,스터디포스가 너무 고맙습니다. 이 훈련으로 인해 책을 읽는 것이 취미가 되버렸고, 영어 독해에도 좋은 점을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스터디포스,많은 훈련들이 다 회원들에게 좋은 꿈과 희망을 심어주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저는 오빠에게 스터디포스가 좋다고 추천하여서 오빠는 현재 수능 국어포스,영어빈칸추론, 매직보카를 훈련하고 있습니다.
저는 정말 스터디포스에게 고맙습니다.저에게 좋은 행동을 바로잡아줘서 정말 고맙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스터디포스를 접하게 되어 좋은 성적과 결과가 나오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저의 체험후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스터디포스를 만들어주신분들께 감사한다는 말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스터디포스 언어과학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체험후기를 보실 수 있으며

독해력진단테스트 훈련 무료체험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스터디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