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지방의 어느 고3 문과학생입니다.

사실 이글을 보고 제가 처음 스터디포스를 접했을 때처럼 과장된 광고라 느낄까,

혹은 얼마전에 제게 스터디포스를 추천받은 친구들이 이걸 보게될까

하는 민망함에 후기를 쓰는걸 망설였습니다.

하지만 고2때 제가 어느 글을 보고 스포를 결심하게된 것처럼

다른 친구들도 많은 도움을 얻었으면 하는 바람에 제 경험을 몇 글자 적어보려합니다.


 
 고1때는 가뭄에 콩나듯이기는 하지만 가끔 나오는 1등급과

평소2등급의 언어 모의고사 성적으로 안일해져 학교공부이외의 언어공부는 전혀 하지않았습니다.

원래 별다른 사교육도 받지않았기에 언어성적은 조금씩 내려가더니

고2때는 3등급으로 하락하였고 4등급이 나온적도 있었습니다.


 
 그러다 국어선생님인 아빠 친구분의 추천으로 스터디포스를 시작하였고,

 제가 한동안 몸이 안좋았던 탓에 스포를 열심히 하지않아 겨우 4등급을 면할정도인 성적만 유지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50회도 채우지 못한 채 3등급의 성적만 남기게 되었고,

아무리생각해도 아쉬워 고3올라가는 방학에 언어포스를 다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그때도 몸이 안좋았지만 나름 최대한 열심히 했고,

 지금도 50회지만 이전과는 달리 한회에 정말 집중하고 다 읽으려 노력하였기때문

 

이번 7월 전국모의고사에는 98점 1등급의 점수를 받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번 언어가 쉬웠지만(제가 성적이 올라서 그렇게 느끼는 지도 모르겠네요..;)

잠깐 졸아서 놓치게 된 언어듣기 2점짜리 외에는 다 맞췄기 때문

성적이 많이 향상되었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너무 신기한게 아무리 여유롭게 풀어도 이전과는 달리 5분정도의 시간은 남는다는 것입니다.

학교수업시간에 선생님이 비문학, 혹은 문학 ebs수능을 풀 시간을 주시면

 제가 다른 친구들보다 훨씬 빨리 풀게되고, 또한 정답률도 꽤 높았습니다. 


 스터디포스에 대해 할 말이 많았는데, 막상 글을쓰니 횡설수설하는 글이네요...

 아 그리고 제 시험지는 다른 친구들과 달리 늘 깨끗합니다.

이전까지는 일일이 동그라미치고 문단마다 내용정리하면서 풀었는데

 이제는 스터디포스의 방법대로 눈으로만 쳐다보고 연필로는 답체크만 하고 넘어가기 때문이죠.

 
 스터디 포스는 비문학 뿐만 아니라

문학, 논술, 교과서를 읽는게 중요한 사탐과목에도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물론 시나 고전문학이 약한 분들을 스터디포스만으로는 1등급이 힘들꺼에요.

 

하지만 늘 시간이 없어서 언어를 다 풀지 못한 학생,

비문학에서 점수가 많이 깎이는 학생에게는

정말 효과적일꺼고 다른 공부하는데도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또 나름 당부하자면, 모든 과목이 그러하듯 언어가 한 두달해서 오르는 그런 과목이 아니에요.

 

저도 너무 성적이 오르지 않아 국어 선생님께 상담도 드리고 했는데,

그냥 스터디 포스 매일매일 꾸준히 하면 성적이 노력한 만큼 크게 오를것이니깐

조급해 하지않으셨음 좋겠네요(저는 꾸준히 하지않았으니깐ㅠㅠ 저보단 더 빨리 오를거에요!)

 

지금 고3인 분들도 늦지않았어요,

지금이라도 언어포스 시작하면 1등급 어렵지 않을꺼에요.

 아..뭔가 다쓰고 나니 경쟁자만 늘린 것같지만,

원래 공부는 나혼자만 기회를 얻어 몰래 하는 것보단 열심히 하는 친구라면,

모두가 좋은 기회를 가져야 하는게 마땅하다 여기기 때문 딱히 아깝다는 생각은 아,,안해요ㅋㅋ  


 
 막상 쓰고나니 손발을 펴기가 힘드네요.

어떻게 끝내야 할지 모르기 때문 막 끝내겠습니다. 

그럼 다같이 노력한만큼의 결실을 얻길 응원할게요. 화이팅!

 


 

스터디포스 언어과학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체험후기를 보실 수 있으며

독해력진단테스트 훈련 무료체험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스터디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