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에 스터디 포스에서 국어 포스를 하다 우연히 빈칸추론 프로그램에 대해 알게 되어

 현재 빈칸추론 훈련중에 있는 고2입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거만해 보일 수도 있겠지만

 여태껏 본 모의고사에서 한번도 100점을 놓쳐본 적이 없는 저라서

영어에 관해서는 은근 자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정도 실력이면 고3까지 가도 문제 없겠지 뭐~"하고 자만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올해 3월,4월 고3모의고사 영어 B형을 실력점검 차원에서 풀어보았는데,

완벽한 100이 나오지 않고 꼭 한 두개씩 문제가 틀렸습니다.

그것도 "빈칸추론 문제"유형의 오답률이 높았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 하고 고민해 보았지만

그 때 당시 제가 내린 결론은 "집중력부족"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러나, 빈칸추론 트레이닝을 시작한 이후로 저는 오답에 대한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세부능력을 파악하지 않고 감으로만 푼 저의 잘못된 독해 습관이었습니다.

그리고 대게 저는 빈칸추론문제를 풀 때, 각 선택지에서 오답이 왜 오답인지에 대한 확실한 이유를 모른채,

제 육감적인 감에만 의존하여 거의 "찍기"형식으로 풀었습니다.

 그제서야 저는 저의 허점을 완벽하게 파악하게 되었습니다.

이 트레이닝은 철저하게 제가 부족한 부분이 어디이며,

어떤 부분에서 어떻게 틀렸는지까지 정확히 분석을 해줍니다.

심지어 제가 그 문제를 맞았다 하더라도

오답이유를 판별하는 부분에서 어떤식으로 틀렸는지까지 세부적인 면들도 전부 분석하여 나옵니다.

그 부분을 보고 자신이 어떤부분을 어떻게 주의하면서 풀어나가야 하는지에 대한 방향을 잡아주어

훈련뿐만아니라 영어공부를 할 때에도 도움이 되더라구요!

빈칸추론 트레이닝이 유명한 인터넷 강의나, 교재를 많이 풀어본다던가, 학원 등등 과 차별화된 점은 바로

 "내 자신이 직접" 단서를 추출해 내고, 정답과 오답을 판별한다는 점 입니다.

실력이란 남이 가르쳐 줄 때 느는것이 아닙니다.

실력이란 자기 자신이 직접 노력하여 그것을 꾸준히 해냈을 때 느는 것이라는것은 모두 아실 것 입니다.

 아직 프로그램의 절반도 안해본 저지만,

최근에 영어 지문등을 읽으며 풀으면서 잘못된 독해 습관이 교정되고 있다는 것을 많이 느낍니다. 



그리고 이 프로그램의 또다른 묘미는 마무리 부분에서 나오는 멘트입니다.

 훈련을 마치고 나면 지치고, 과연 내가 이걸 한다고 실력이 오를수나 있을까 하는 의심이 들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끝 마무리 부분에서 나오는 응원이나,용기를 북돋아주는 긍정적인 말은

지치고 위축된 제게 위안이 되고, 힘이 되더라구요.



이 프로그램 비용을 보고 비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이 프로그램이 그 값어치를 충분히 한다고 생각합니다.

차라리 인강등에 투자할 돈으로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는데 쓰라고 충고 해주고 싶네요.

과장된 표현으로 들릴 수도 있으시겠지만 저는 진심에서 우러나온 말입니다.

아직 반도 안왔는데도 벌써 변화가 일어난것을 보면, 앞

으로 훈련을 마친뒤 실력이 수직 상승해 있을 저를 생각하니 벌써부터 설레네요.

 

저 뿐만아니라 이 훈련하시는 여러분들도 모두

수능날 영어 영역 만점 시험지를 보며 뿌듯하게 웃을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현재 훈련 24회차 까지 해서 거의 끝나가는데, 가장 최근에 한 훈련 결과를 보고 깜짝 놀랐네요...ㅎㅎ

 그린바가 꽉꽉 채워지고 정오답 판별 시간도 확 줄었어요!!

이번에 본 모의고사에서도 시간을 현저하게 줄이는 효과까지 봤네요..

무려 30분 안에 지문 다 읽고 다 풀어서 남은 시간동안 검토까지 철저하게 했어요!!

 

스터디 포스 연구진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ㅠㅠ

덕분에 영어 1등급 찍었습니다!!!진짜 좋은 프로그램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고 존경합니다ㅠㅠ

긴 글이지만 끝까지 읽어주신것 감사합니다!!

 

 


 

스터디포스 언어과학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체험후기를 보실 수 있으며

독해력진단테스트 훈련 무료체험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스터디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