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포스 70일만에 6등급-> 3등급으로 상승한뒤로 영어추론 독해까지 결제하려던 찰나에.. 이번에 리스닝포스가 새로나왔다는 광고를 보았습니다ㅎ 그래서 주말이 지나고 바로 무료체험을 해보았습니다. 스터디포스를 만드신분들이 선생님이 아닌 언어학자이기 때문일까요? 전 세상 그 어떤 선생님들도 감히 생각할수 없었던 대단한 체험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상 대부분의 영어선생님들은 영어듣기가 왕도가 없다고 하죠.. 영어듣기를 잘하는 아이들도 어쩌다보니, 외국에 다녀와서.. 등등 영어듣기의 효과적인 공부방법에 대해선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효과적인 방법이 없다는것은.. 그만큼 듣기의 중요성을 낮게 평가하고 있었기 때문이 아닐까요? 

예전 어느 책을 보면서 언어의 4대 기능중 듣기가 가장 중요하다는 글을 읽은 적이있습니다. 외국어의 발음과 리듬, 억양을 익히면 그 언어가 체득되는것이 훨씬 효율적일수 있다는 글이었죠. 그리고 이제서야 모두가그 중요성을 깨닫는 것같습니다. 다음년도부터 듣기 비중이 대폭 증가한다니 말이죠.. 

그런면에서 리스닝포스는 굉장히 앞서나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선생님들과 학자들이 놀랄만 하죠.. 어떻게보면 당연해야하지만 학생인 제가봤을때도 영어를 언어로 인식하고 가르친선생님들은 없었으니까요.

리스닝포스는 문장을 눈으로 인식하고 발음해보고 반복청취해보며 문제를 푸는 훈련입니다. 기존에 저와 여러분들은 어떻게 공부 하셨나요? 혹 문장을 들어보며 끊임없이 받아적기만 하셨나요? 듣기의 중요성은 알았어도 마땅히 공부방법이 없었기에 자포자기하고 계셨나요? 

고3 그리고 7월중순에 접어들었지만 전 지금이라도 이프로그램을 만난게 너무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소 딱딱하게 느껴질수 있었던 언어포스에 비해 그림이나 삽화 하나에서도 굉장히 섬세함이 느껴지는것같습니다^^ 언어포스에서 보여주었던 기적, 이젠 그걸 믿기때문에 영어추론독해와 리스닝포스 모두 열심히 할수 있을것같네요.. 스터디포스 화이팅! ^^




 

스터디포스 언어과학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체험후기를 보실 수 있으며

독해력진단테스트 훈련 무료체험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스터디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