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ㅋㅋ국어포스를 조금 게을리해서...

아직 60번째에 머무르고 있는 학생입니다! 

저는 3월모의고사때 78점으로..

국어 4등급을 맞았었습니다;...

 

그래서 거의 그 쯤부터 국어포스를 시작했던 것 같아요. 

국어포스를 하면서 솔직히 아리송 했습니다.

 의미단위 끊어읽기가 딱히 도움이 안되는 것같았거든요. ..

그래도 믿고 일단 해보니 4월에는 80점대초반으로 3등급이 나오더군요..

 

저는 당시 점수가 올랐다는 것에 의의를 두고 국어포스를 계속했습니다.

 도중도중에 빼먹기도 했지만 그래도 아예 놓지는 않았어요 ㅎ

드디어 6월모의고사! 88점으로 2등급이 나왔습니다. ㅜ_ㅜ

 거의 턱걸이죠..하지만 3년 동안 2등급 맞은적이 없어서 정말 기뻤습니다. 

 

하지만 7월모의고사...

다들 쉽다고 했는데 저는 80점대 후반이 나오더군요.

예전같았으면 좋아라 했겠지만 계속 오르던 터라 전 불만족이었습니다. 

그 후 원서접수등 바쁘게 생활하느라 국어포스를 소홀히 하긴 했습니다.

그래서 수강신청을 연장하는 등...불성실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죠. 

 

하지만 국어포스에서 배운 것들을 ebs 연계교재에 적용하면서 풀곤 했습니다.

(하루 1회 모의고사 분량으로 50문제씩말이죠) 

그러더니 9월 모의고사 95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지금 보니 1등급 컷은 97이고 2등급 컷이 94군요..ㄷㄷ;

 

하지만 저는 만족합니다!

무엇보다도 시간이 남았다는게 좋았습니다.

연계가 된 점도 있었겠지만 의미단위 읽기가 시간을 정말 단축해주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전에는 항상 시간이 부족했었거든요... 

 

하지만 이번 시험으로 모든 학생에게 시간이 남는다는 것을 알았고 이제 중요한 것은 

정확성이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3월 국어 4등급에서 현재 2등급 상위까지 올라오는데 별로 걸리지 않았습니다. 

남은 40회 완벽히 수행해서 

수능 날 꼭 국어 만점받은 후기를 들고 오고 싶습니다. ^^



 

스터디포스 언어과학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체험후기를 보실 수 있으며

독해력진단테스트 훈련 무료체험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스터디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