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지방의 한 인문계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이과생입니다.

저는 주변지인을 통하여 언어포스를 고2때 처음 접하게 되었습니다.

 

고등학교 1학년 때 잠시 유학을 다녀온 저는

 급격하게 떨어진 언어점수로 인해 매우 고민이 많았습니다.

고2가 되어서도 떨어진 언어성적은 오를기미를 보이지 않았습니다.

꾸준히 학원도 다녀보았지만

제 언어점수는 80점후반대에서 더이상 상승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스스로 그 문제점을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비문학이 유독 약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모의고사에서 맞은 비문학 문항도 확신있게 답을 고르지 못하고 감으로 풀었다는 느낌이 확연히 들었습니다.

그 느낌이 쌓이다 보니 지금 간신히 유지하고 있는 점수도

금새 떨어질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에 휩쌓였습니다.

 

이러한 생각에 저는 곧바로 언어포스에 들어가 무료체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무료체험판이 끝난 뒤 저는 망설임 없이 언어포스를 신청했습니다.

그 후로 제 언어포스 훈련은 계속되었습니다.

하지만, 고등학교 2학년때는 훈련을 꾸준히 하지 못하였습니다.

 

당연히 제 언어점수는 오르지 않았고,

저는 고등학교 3학년 초반에 다시한번 훈련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다니던 학원도 그만두고 저는 언어포스만 믿고 꾸준히 훈련을 진행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제일 자신없었던 비문학이 점점 향상되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제는 점점 감이 아니라 확신을 가지고 지문을 읽고 문제를 풀수 있게되었습니다.

 

고등학교 3학년 첫모의고사때 제 언어점수는 3등급이었습니다.

 그 이후로도 3등급에서 거의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6월모평이 다가왔고 제 언어등급은 또 3등급이었습니다.

저는 저는 실망감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그럴때마다 속으로 이렇게 훈련을 하다보면

 언젠가 실력이 늘겠지하고 스스로를 다독였습니다.

여름방학때 학교에서 보충을 하고 집에 돌아오면 제일먼저 언어포스부터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스스로 EBS문제집을 풀며 9월모의평가를 위해 준비하고 또 준비하였습니다.

 

그렇게 9월모의평가를 보았고 처음으로 90점을 넘겼습니다.

저는 기뻐서 속으로 환호성을 질렀으나

등급은 그대로 3등급이라는 것을 듣고 정말 울고 싶어졌습니다.

혹시 언어포스가 효과가 없나??라는 의문에 휩싸였습니다.

점점 수능은 다가오고 저는 불안감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이대로 언어는 포기하고 수학과 과학에 더 투자를 해야할까???

이런한 생각이 수없이 제 머릿속을 맴돌았습니다.

하지만, 그 동안 계속걸친 훈련을 이대로 포기하기엔 너무나 시간과 제 노력이 아까웠습니다.

결국, 저는 훈련을 계속진행했습니다.

 

그러다 수능이 다가오기 한달전,

하던 훈련을 종료하고 제 스스로 언어를 공부하였습니다.

예전에는 그렇게 자신없었던 비문학 부분을 훈련을 통해 실력을 다졌고,

훈련에서 가르쳤던 방법을 기억하며 저 혼자 언어를 정복해갔습니다.

 

그리고 결전의 수능날,

저는 집으로 돌아와서 가장먼저 언어를 채점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이렇게 언어영역이 쉽다고 느껴진적이 없는 저는

하나하나 채점을 주면서 손의 떨림을 멈출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채점결과, 저는 눈물을 흘리고 말았습니다.

 

고등학교 평생 맞아본적이 없는 언어를 백점을 맞은것입니다.

비록 이번 수능에서 언어영역이 쉽다고 하지만,

 저는 이 점수를 맞고 기쁨을 감추지 못하였습니다.

아무리 EBS가 연계되었다고는 하지만, 저는 언어포스의 훈련의 힘이 매우 컸다고 생각합니다.

비문학을 어떻게 접근하고 정복하는지 언어포스 훈련에서 가르쳐주지 않았다면

이번 점수는 꿈에도 못꾸었을 것입니다.

 

다만 한가지 아쉬운점이 있다면,

 모든 훈련을 종료하지 못하였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이번 수능을 통해 언어포스의 놀라운 힘을 보았습니다.

이제는 제 주변 지인들에게도 언어포스를 권장합니다. 

언어포스, 정말 감사합니다.

 


  

스터디포스 언어과학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체험후기를 보실 수 있으며

독해력진단테스트 훈련 무료체험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스터디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