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2019년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학생들은 이제 한 학년을 끝마치고 겨울방학을 맞이하고 있을 텐데요, 중고등학생들에게 겨울방학은 다가오는 다음 학년에 대한 긴장감이 동반되는 시기입니다.

또 겨울방학은 수행평가 등 내신 관리에 대한 부담 없이 공부에 매진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성적 도약을 위한 아주 중요한 기회이죠.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활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겨울방학 – 다음 학기 예습? 기출문제 풀이?

대부분의 학생들은 겨울방학 기간 동안 학원에서 다음 학기 과정을 미리 예습하며 대비를 합니다. 물론 예습은 교과과목 시험에는 어느 정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모의고사와 수능에는 큰 도움이 된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좁은 범위 내에서 출제되는 중간/기말고사와 달리 모의고사와 수능은 교육과정 전체를 범위로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모의고사, 수능 대비를 위해 겨울방학 기간 동안 몇 년치의 모의고사 기출과 수능 기출 문제들을 푸는 학생들도 많습니다. 시험 유형을 파악하고 시험에 대한 감을 익히는 데에는 도움이 될 수 있으나, 기출문제 풀이는 문제풀이 연습의 역할을 할 뿐입니다. 문제를 많이 푼다고 성적이 오른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겨울방학에는 공부역량을 키우자!

그렇다면 다음 학년 성적 상승을 위한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일까요?

성적을 올리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바로 공부역량을 키우는 것입니다.

똑같은 학교, 똑같은 학원에서 똑같은 선생님에게 배워도 어떤 학생은 좋은 성적을 받고 어떤 학생은 그렇지 못합니다. 스스로 공부에 투자하는 시간이 달라서일까요? 하지만 어떤 학생은 다른 친구들과 같은 시간을 공부해도 월등한 성적을 받고, 어떤 학생은 하루 종일 공부에 시간을 쏟아도 그만한 결과를 못 얻기도 합니다. 이유는 바로 공부머리의 차이, 즉 각자가 가진 공부역량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공부의 성과는 공부의 양에 비례하는 것이 아니라 공부의 역량에 비례합니다. 성적을 올리기 위해서는 공부의 양을 늘리는 것보다, 공부의 역량을 키우는 게 훨씬 효과적이라는 것입니다.

 

 

 

공부역량을 키우는 방법은?

공부역량을 키우기 위해서는 꾸준한 훈련이 필요합니다.

공부역량이 뛰어나다는 건 IQ가 높은 것이 아니라 TQ, 즉 문자정보처리 역량이 뛰어난 것입니다. 컴퓨터로 치자면 CPU와 RAM이 최고 사양인 것과 같다고 할 수 있죠. 두뇌가 공부에 최적화되어 있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이 공부두뇌를 만들기 위해서는 문자정보처리 역량을 향상시키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바로 독해력 훈련입니다.

 

공부두뇌를 위해 독해력 훈련을 해야 한다? 독해력이 공부와 어떤 연관이 있는 걸까요?

공부는 텍스트를 읽고 이에 담긴 정보를 해석하여 이해한 후, 그 정보를 뇌에 저장하여 잊지 않고 기억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가장 핵심적으로 필요한 능력이 바로 독해력입니다. 독해력이 뛰어날수록 텍스트로 이루어진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독해력은 국어와 영어 과목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전과목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능력입니다. 독해력이 향상되면 국어는 물론이고 전과목의 성적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학교수업이 없고 내신 관리에서 자유로울 수 있는 짧지 않은 기간인 겨울방학은 공부역량을 집중적으로 키우기에 최적의 시기입니다. 스터디포스 언어과학연구소에서는 핵심적인 공부역량인 독해력언어사고력을 습득하고 극대화시키는 [비문학 독해포스] 훈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문학 독해포스]

- 어휘와 배경지식을 확장하고

- 텍스트에 담긴 정보에 대한 구조적인 파악력을 향상시키며

- 정보를 처리하고 기억하는 워킹메모리를 강화하여

 

학생들의 두뇌를 공부에 최적화된 공부두뇌로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비문학 독해포스] 60회 훈련을 견뎌내기만 하면 여러분의 공부역량에 놀라운 변화가 일어납니다!

 

 

 

 

독해력 및 공부역량 극대화 훈련!

비문학 독해포스 훈련 알아보기

스터디포스 홈페이지에서 무료체험 가능합니다.

 

 

 

Posted by 스터디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