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NCS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이란 직종이나 직위에 관계없이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 기술, 태도 등의 내용을 국가 차원에서 표준화한 것입니다. 

  현재 한전, 코레일, 국민건강보험 등 주로 공기업에서 NCS 기반 능력 중심 채용을 실시하고 있으며, 공무원 시험, 사기업까지 NCS 활용을 확대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NCS 직업기초능력 10개 영역

  NCS에서는 직업기초능력을 10개의 영역으로 분류하고 있는데요. 그 10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직업기초능력 10가지 중 의사소통능력, 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은 모든 기업이 채택하는 공통과목이고, 나머지 영역은 기업마다 필요에 따라서 선택과목으로 운영하고 있으니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의 채용공고를 꼭 확인하고 준비하셔야 합니다.

 

공기업 NCS, 시간과의 싸움!

  다들 아시다시피 NCS는 난이도가 높은 것보다도 시간이 부족한 시험입니다. 보통 한 문제를 1분 안에 풀어내야 하고, 지문과 보기의 길이도 길기 때문이죠. 

  따라서 주어진 시간에 많은 텍스트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텍스트를 빠르고 정확하게 이해할수록 NCS 시험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할 수 있죠. 그래서 공기업 입사를 희망하는 많은 취준생들은 NCS는 독해력이 많이 필요한 시험이라고 말합니다. 

 

공기업 NCS, 독해력 향상이 답이다!

  지문을 정확하고 빠르게 읽는 능력이 필요한 NCS 시험에 대비하려면, 무엇보다 읽고 이해하는 능력, 독해력을 길러야 합니다. 그래야만 긴 지문과 보기를 1분 안에 읽고 풀어야 하는 상황에서도 텍스트를 자기 것으로 소화하여 제한 시간 내에 정확히 문제를 풀 수 있죠. 

 

훈련을 통해 독해력을 기르자!

  독해력은 공부하는 것이 아닙니다. 
  철저한 훈련을 통해서만 난해하고 긴 지문도 읽고 이해할 수 있는, 독해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공기업 NCS 준비, 

여러분의 독해력을 진단하는 것으로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사이트에 방문하시면 독해력 진단 테스트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스터디포스에서는 
다양한 수준에 맞춰 독해력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금, 시작해보세요!

 

 

Posted by 스터디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