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 잘 보내고 있나요? 
더위를 피하는 것 말고도 학생들은 올여름방학을 어떻게 보내야 하나 고민이 많을 텐데요. 기말고사 혹은 모의고사 점수를 가지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2학기를 대비하기 위해 나름의 공부 계획을 세우고 있겠죠?

여름방학 약 1달,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이 시간, 
어떻게 하면 여름방학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을까요? 


"불안한 국어 성적을 갖고 있었던 저는 여름방학 때 스터디포스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처음에는 반감도 들었습니다. ‘이런 걸 한다고 성적이 오를까?’ ‘차라리 문제집을 더 푸는 게 낫지 않을까?'" - 유수연 (고3)

 

요즘 ‘독해력’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시험 유형이 객관식에서 서술형으로, 즉 과정 중심 평가로 바뀌고 있기 때문입니다. 

작년 4월에는 김석준 부산시 교육감이 초등학교 객관식 평가를 전면 폐지하겠다고 발표해 주목받기도 했고, 올해는 서울시 교육청에서 일부 과목에 한해 과정 중심 평가를 실시하겠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시험의 경향이 과정 중심 평가로 바뀌는 이유는 일제 잔재인 줄 세우기 문화를 청산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성, 문제해결능력 등 미래 핵심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함인데요. 채점기준이 명확하지 않아 공정성 논란이 생길 수 있고, 학력 편차가 생길 수 있다는 우려도 있습니다. 

과정 중심 평가에 대한 의견은 분분하지만, 확실한 것은 이미 시험 유형이 조금씩 바뀌고 있다는 것이죠. 서술형 평가를 잘 치르려면 논리력과 사고력, 표현력 등이 필수이다 보니 필연적으로 ‘독해력’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독해력은 어떻게 향상시킬 수 있을까요? 


"사실 하루에 2~30분 투자해서 얼마나 더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을지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스터디포스를 계속했고... 6월 모의고사에서 매일 이삼십분의 투자가 드디어 빛을 발했습니다. 모의고사 1등급!!"양순자 (고2)

 

많은 학생들, 학부모들이 독서, 신문 읽기, 문제집 풀기 등 독해력을 키우기 위해 여름방학 계획을 세우고 있는데요. 의미 없는 읽기 활동으로는 독해력을 향상시키기 어렵고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독해력’도 ‘능력’이다 보니 체계적인 훈련이 필요합니다. 스터디포스에서는 의미 단위 읽기 훈련, 워킹 메모리 훈련, 언어 카테고라이징 훈련 등 꾸준한 훈련을 통해 독해 습관을 교정하고 글을 읽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독해력 프로그램은 2~3개월 과정으로 훈련을 통해 글을 읽는 능력뿐만 아니라 사고력, 판단력 등 학습능력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여름방학, 스터디포스와 함께 독해력을 향상시켜보는 것은 어떨까요?


"스터디포스의 진가는 성적 향상뿐만 아니라, 글을 쓰는 논리력과 글을 보는 고 조력을 향상시켜준다는 것입니다. 글이라고는 쓸 줄도 모르던 제가, 스터디포스를 하면서 글의 틀과 구조를 볼 수 있게 되었고 논리적인 글을 꽤 잘 쓰게 되었습니다." -유수연 (고3)


독해력 진단 테스트를 받아보고, 본인의 독해 능력을 점검해 보세요.


스터디포스에서는 다양한 수준에 맞춰
독해력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금 방문해 보세요!


* 해당 글은 실제 체험후기를 인용하였습니다. 
더 많은 체험후기는 홈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스터디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