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현고등학교 지신형
 

내가 예전에 언어포스 체험단을 신청했었는데 그게 어떻게 잘 되어서 언어포스 전체를 무료로 했던적이 있었다. 그때는 100회를 꽉 못채웠지만 그 언어포스의 여파는 아에게 정말 많은 깨달음을 주었고 언어의 기본기를 제대로 닦아놓은듯 하였고 이로인해 언어성적도 어느정도를 유지하게 되어서 이 언어포스를 하길 잘했다는 생각을 모의고사 볼때마다 하고 있었다.

하지만 ㅠㅠ
나에게는 큰 벽이있는데 아무리 학원을 다녀봐도 아무리 영어 1등급 수기를 읽어봐도 늘지않는 그 영어 성적에 나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었다. 고1이 다 끝나가는 이 시점에서 그동안 정말 많은 모의고사를 봐왔지만 정말 그 3등급의 벽을 넘을 수 없었다. 그동안 학원도 다녀보고 도움되는 공부수기를 모두 읽어보고 무작정 공부도 해봤지만 성적은 제자리 걸음이였다.ㅠㅠ 
 
하지만 그렇다고 내가 독해를 못하는것도 아니고 단어를 모르는것도 아닌데 막상 모의고사를 보면 눈이 캄캄해지고 시간이 항상모자르고 지문도 안읽히고 ㅠㅠ...
이런것을 계속 반복하다보니 나 자신도 매우 영어에대한 자신감을 잃게 되고 
나중에는 심지어 아예 영어공부자체를 하기 싫어지게 되었다.

그런데 이시점에서 나에게 빛을 준것이 영어독해포스!!
무심코 클릭한 메일이 나에게 희망을 심어준듯했다.

영어 독해포스 무료체험을 하기 전에 독해포스에 대한 설명을 읽어보았다.
모르는 단어를 만나면 해석이 막히고 해석을 다 해도 글이 이해가 안되고....
그래! 이건 내 이야기 였다. 내 이야기를 가져다가 쓴것만 같았다.
더더 설명을 읽어보니 결국 나에게 필요한 것은 '영어적 사고능력'이것이였다.
나는 문장을 해석했을뿐 문장을 이해하지 못했고 글의 흐름을 따라가지 못했던것이고 유형에 따른 해결을 현명히 못했던 것이였다.

이렇게 설명만 봐도 이제까지의 내 영어공부에 문제점이 속속 보이기 시작했는데 
실제 체험을 하면 어떨지 기대를 하고 체험을 시작하였다

처음 시작하자마자 날 압도하는 은은한 노래와 설명이 보였는데
영어에는 의미구조범주 논리구조범주가 있다고 했다 의미구조범주는 글에대한 감각적인 통찰능력이고 논리는 어휘에대한 올바른 상황이해와 문장구조속 심층적인 의미를 말하는것이였다.
뭔가 나에게는 다 없는듯한것 같았다.

계속 설명을 읽다보니 정말 딱 이거다 하는 듯한 설명이 있었다
'영어의 영역이 아니라 언어구조 심리학의 영역이다'

이걸보니 내 문제점이 보였다 무작정 영어를 해석하는것이 아니라 영어라는 언어를 이해하듯히 했어야 하는것이였다.

그렇게 설명을 읽고 무료체험을 하는 내내 나는 신세계를 맛본기분이였다.

정말 매력적이고, 신선하고, 귀엽고, 산뜻하며,
정말정말 하고싶게 만드는! 매력이 있었다.

학습전 트레이닝도 매우 신선하였고 처음에 키vocabulary 또한 신기했다
키vocabulary는 모르는 단어를 집중해서 잘 알게해주는것 같았다.

그리고는 또한번에 설명이 나왔는데 이곳에서도 암호식 독해는 안되고 네이티브 리딩 즉 의미단위 직독직해 트레이닝이라는 것을 알게되었다. 여기서 독해포스의 주제라고 할수있는것을 발견했는데 그것은 바로 의미단위 직독직해 였다. 직독직해라는 말에 더 확 와닿는것 같았다. 그 직독직해 트레이닝을 해보니 어디서 끊어야 할지 잘 모르는 사람을 위한 배려도 느껴지고 리트라이 또한 정말 좋은것 같았다. 반복해서 하다보면 모르는것도 알게 될것만 같았다.
 
지칭추론 체험도 매우 신선했다.
문제집에서 지칭추론 문제만 모아둔 것을 풀면 짜증나기도 하고 이해가 안될때도 있었는데 알기쉽게 하는 그런 힘이있는듯 했다. 지칭추론훈련을 마지막 까지 하고나서 또 vocabulary 와 리스닝 훈련까지 모두 알차게 마치니까 뿌듯한 느낌이 들었다. 한번하고 나서도 이렇게 영어실력이 늘은듯한 느낌인데 100회를 다한다면 얼마나 내 영어 실력이 늘어있을지 궁금하면서도 다음에 또 하고 싶단 느낌이 들었다.
언어포스할때도 느꼈던 것이지만 공부하는것 같지않은 그런 매력을 지니고 있었다.

언어포스때 느꼈던 충격을 지금 이 독해포스를 하면서도 느꼈다.
정말 말 그대로 독해'포스'이다. 

포스가 느껴지는 이 독해포스를 당장 또 하고 싶다.

 




 

스터디포스 언어과학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체험후기를 보실 수 있으며

독해력진단테스트 훈련 무료체험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스터디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