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스터디포스의 프로그램을 신뢰하는 편입니다.

독해포스도, 리스닝포스도 다 들어봤고,

신기하게도 효과를 보았기에 신뢰할 수 밖에 없었지요.

 

단어까지 있는거 다듣고는 할게없어서 요즘에는 안들어왔었는데

신문을 보다보니 최근에 빈칸추론을 뙇 출시하셨다고 광고해주셔서 결국 또왔습니다.

요즘 a,b형으로 바뀌면서 듣기가 강화됬다고 해도

상위권 친구들은 b형을 보고, 늘어난 빈칸추론을 할 수 밖에 없잖아요.

기존 6지문의 빈칸 추론이 있었어도 거기서 점수를 와장창 깎아먹는데

세상에나.. 늘어나면 듣기강화도 소용없잖아요.

고민이 이만저만 아니였어요.

 

제가 여기서 독해포스, 리스닝으로 왠만큼 기본틀을 다지고 어느수준이 되었다 하더라도

빈칸에 대한 두려움도 크고 문제중 꼭 몇개는 틀렸던터라

 

이책 저책 이인강 저인강 다들어봤거든요.

대부분 독해와 다를바 없던 가르침이였고, 심지어 다읽을필요도 없다.

빈칸의 앞뒤만 읽어라 라는 강의까지 들었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트레이닝 해보니 아, 내가 단어를 완벽하게 몰라도.

빈칸에서 요구하는 문장이 지문 전체에서 계속 힌트를 주고 있었구나를 단번에 알았습니다.

아직 뇌구조가 익숙한 방법이 아니라 돌아가는데 시간이 좀 걸리지만

꾸준히하면 좋은결과 있을거같아요.

거기다 생각보다 단계별로 나오는게 재밌네요.

포괄하는 주제를 찾아서 위로 올리는데 그게 왜그리 재밌는지..?

퍼즐맞추는거같아서 지루하지도 않네요ㅋㅋㅋㅋㅋㅋ




 

스터디포스 언어과학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체험후기를 보실 수 있으며

독해력진단테스트 훈련 무료체험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스터디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