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제 중등독해포스를 시작한지 87회가 되었습니다. 

이제 13회만 더 지나면 100회가 차서 중등독해포스도 끝나게 됩니다. 


4달전에 저는 우연히 신문을 보다가 중등독해포스를 보고 '우와 나도 저거 한번 해볼까?' 하고 

어머니에게 수강 신청을 해주라고 해서 중등독해포스를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중등독해포스를 알기전, 국어 점수가 매일 80점대를 유지하며 좋지 않았습니다. 

또, 저는 영어학원에서 TOEFL을 공부하는데 

Reading파트에서 평균적으로 14문제중 6~8문제를 맞혔습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는 별로 좋지 않은 점수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일상으로 갖고 있던 이 점수들을 중등독해포스를 만나고 나서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초반에 중등독해포스를 했을 때, 저는 별로 성적의 진전이 없자, 

별로 이 프로그램이 효과적이지 않다고 하면서 후회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훈련 10회가 지나고 난 후, 조금씩 중등독해포스에 흥미를 가지기 시작했고,

 점수도 조금씩 올라가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렇게 중등독해포스를 매일매일하고 30분씩 매일매일 책을 읽으면서 40회가 넘어가니, 

국어점수가 10점 가량으로 향상했고, TOEFL에서 Reading부문에서 6~8개 맞혔던 문제를 

그 때는 8~9문제를 맞추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그때 중등독해포스의 참된 효과를 경험 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계속해서 중등독해포스를 하다가 80회를 넘어서면서 Master Level에 도달했습니다.

마스터 레벨에서는 초반 훈현을 하기 전, 시험 불안 해소법에 대해 설명을 하고, 훈련을 시작하는데, 

추론 능력 역량강화훈련을 하면서 이 훈련에서 사고억제 훈련, 그리고 정보숙지 훈련을 합니다.

그 다음에는 추론 능력 극대화 훈련을 하면서 단순추론 훈련, 도식추론 훈련, 복합추련 훈련을 하게 됩니다.


그 후에는 집중 독해 훈련을 하게 되는데, 

이 훈련은 8단계로 체계적으로 이루어져 거의 완벽하다 할 정도의 훈련을 시킵니다. 


첫 번째로 스키마 활성화를 하고, 복합 도식조직자 훈련을 하고, 사실/의견을 구분하고, 가정을 확인하고,

정보의 적절성을 판단하고, 결론을 확장시켜보고, 관점을 판단하고, 찬반을 논거하는 식으로 됩니다.


Master Level에서 마지막이자 모든 레벨에서 마지막인 훈련은 바로 활용테스트입니다. 

이 훈련은 정말 시험볼때 나오는 문장들을 읽게한 후 시험식으로 문제를 풀게 하는 훈련이며 

제가 생각할 때는 이 훈련이 우리 학생들의 성적을 좌우하는 영향력 큰 훈련인 것 같습니다.


저는 이제 이러한 훈련들 덕에 국어 성적이 95점대로 넘어갔고, 

TOEFL Reading 부분에서 14문제중 평균적으로 이제는 11~12문제 정도 맞습니다. 

실제로 2012년 5월 20일에 토플 시험을 보았고, 총 Reading 42문제중 35문제 정도 맞추었습니다.


저는 중등 독해포스가 널리 추천되어야 할 프로그램이라고 저는 생각하고, 

만약 다른 사람들이 이러한 훈련 프로그램을 찾고 싶으면 

중등독해포스를 하라고 제일 먼저 추천할 것입니다.


중등독해포스를 하면서 스터디포스 사이트에서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고, 

재미있는 활동들도 많이 할 수 있어서 그러한 이유로도 추천하고도 싶습니다.


여러분~!!! 우리 모두 중등독해포스를 하고 성공하며 행복하게 삽시다!!!!!

 



 

 

스터디포스 언어과학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체험후기를 보실 수 있으며

독해력진단테스트 훈련 무료체험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스터디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