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국어포스는 인터넷 강의와 같은 보편적인 주입식 언어강의가 아닙니다. 

언어를 푸는 기술에 대한 암기나 사전 배경지식 암기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스스로 훈련하면서 공부 방식의 체계를 체화시키는 일종의 훈련프로그램입니다. 

단순한 직감으로 언어 지문을 풀고 계시진 않은가요? 

감으로 언어를 풀어나가는 방식으로는 등급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어렵습니다. 

다시 말해 절대적인 실력을 갖추기 어려우며, 수능 지문 난이도에 따라 점수 변동 폭이 커지게 되죠.

수능 국어포스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분은 언어적인 사고방식의 변화를 체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사람마다 문장을 끊어 읽는 단위는 다릅니다.

'얼마나 빠르고 효율적이게 문장을 끊어읽는가’라는 간단한 논제로부터 언어 성적의 차이가 발생하게 되는 것이죠.

언어 고득점의 열쇠는 최대한 신속하고 정확하게 문제의 답을 잡아내는 것입니다.

수능 국어포스는 이러한 언어적 사고방식을 단계적인 훈련으로 고쳐나가도록 돕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그림과 함께 설명된 1일차 후기에서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의미단위에 대한 이해 없이 지문을 독해했던 기존의 방식은 버리셔야 하는 것이 바로 언어구조 변화의 첫걸음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하시게 될 첫 번째 훈련은 의미단위 이해 훈련부터입니다. 

 

 

 

 


 


 

이처럼 간단한 문장부터 끊어 읽는 연습을 합니다.

 

 


 



 

다음으로는 끊어 놓은 의미단위로 읽어보면서 자신이 끊어읽은 범위가 일치하는지 확인해봅니다.

 

이로써 비교적 간단한 워밍업 단계였던 SET 1이 끝났습니다.

 

 





SET 1의 끊어 읽기 연습이 끝나면 중심의미를 파악해내는 훈련에 들어갑니다.


오답들은 한 세트가 다 끝나고 난 뒤 다시 풀어보면서 취약했던 부분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로 넘어갈 때 일일이 클릭하지 않고 단축키로 진행할 수 있게 하여 편리함을 더했습니다.

의미 단위로 끊어읽기 연습을 한 다음 바로 복잡한 지문으로 넘어가지 않고,

간단한 문장에서부터 차근차근 단계별로 구성되어있어 체화되기가 더 쉽습니다.


지금까지 간단한 한 문장을 끊어읽고 중심 의미를 파악해내는 훈련을 했다면, 실전 적용이 필요하겠죠.

수능 기출문제 지문과 유사하게 구성된 실전 훈련 지문들을 통해, 

앞서 훈련했던 것들이 제대로 체화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이러한 수능 국어포스 일련의 과정들을 통해 수능 국어영역을 암기식으로 공부하지 않게 되고,

저절로 바람직한 언어 사고방식이 체화됩니다. 

1일차부터 차차 진행해나갈 수록 위와 같은 끊어 읽기를 통한 중심의미 파악 외에도

다른 문제 유형들을 풀게 되며 60회차를 모두 끝냈을 때 수능 난이도에 구애받지 않는

절대적인 언어적 감각을 지니게 될 것입니다.



=========================================================================================

 

 

 

스터디포스 언어과학연구소 홈페이지에서는 

실제 수험생들이 작성한 체험후기를 보실 수 있고,

성적향상의 지름길, 훈련공부법에 대해서 알아보실 수 있으며,

훈련 무료체험과 독해력진단테스트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스터디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