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T 언어이해영역, 독해력 향상이 답이다!

 

2013학년도와 2014학년도의 시험 문항을 분석해보았을 때 어휘, 어법, 추론 문제는 감소하는 추세이고 분석, 창의, 비판 문제 비중은 더욱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를 통해 LEET 언어이해영역에서 '독해력'의 중요성이 더더욱 강조되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다.

 

독해력 자체를 자가진단해보지 않고 문제를 풀며 독해력을 향상시켜야겠다는 생각을 가진 수험생들이 많은데, 이는 크게 잘못된 생각이다. 독해력 또한 여러 영역으로 세분화되며, 자신의 독해실력 중에서 어떤 영역이 부족한지까지 모두 확인해야만 독해력을 제대로 길러낼 수 있다.

 

특히 이공계열 응시생들의 경우 대부분 문과계열 응시생들보다 언어 독해력이 부족한 경향을 보인다. LEET 준비를 위해서 무작정 기출문제 풀이에만 파고들기 보다는, 자신의 근본적인 독해실력을 향상시킨 뒤에 공부하는 것이 더 효율적임을 알아야한다. 따라서 독해력에 대한 자가진단의 필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면 LEET 합격생의 국어포스 훈련 수기를 볼 수 있고, 독해력 자가 진단 테스트를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다.

 

 

=========================================================================================

스터디포스 언어과학연구소 홈페이지에서는 더 많은 체험후기를 보실 수 있고,

성적향상의 지름길, 훈련공부법에 대해서 알아보실 수 있으며,

훈련 무료체험과 독해력진단테스트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스터디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