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를 하고 오늘 처음 수강을 했는데

 매우 신선하고 자세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주제를 찾는 파트에서 많은 오답률을 가록하는 나를 보며

 내가 지금까지 글을 잘못 읽고 있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다섯개의 보기중 햇갈리는 두 개 중 나는 매우 아쉽게도 늘 답이 아닌것을 골랐다. 

10문제 가량을 풀면서 비슷해보이는 보기 중 왜 하나는 정답이고

 다른 하나는 아닌지에 대하여 스스로 알게되는 것같아 뿌듯했다. 

 

처음 지문을 풀 때는 충격 그자체였다.

지문의 한줄한줄을 모두 빈칸문제로 만들어놓은 자세함이란....

문장의 앞부분을 읽고 뒷부분을 추론하면서 한

 지문의 모든 문장들이 주제와 일맥상통하는 관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았고

지문을 만든 사람과 이 프로그램을 만든 사람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했다.

 

근거를 찾는 것과 정답도출 과정도 자세하고, 신선했다.

너무 자세히 만들어져있고, 단계별로 되어있어서

실제 영어학원의 강의보다 더 섬세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정답 뿐 아니라 오답의 근거까지도 챙겨서 나의 사고의 어디가 잘못되었는지를 알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 

지문의 문장 하나하나를 분석하며 구조를 이해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고,

언어능력을 기반으로 영어를 배운다는 느낌이었다.

 답만 도출하면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진짜 공부를 하는 느낌이었다.

 

영어 문제집을 풀면 이 내용이 그대로 수능에나오는 것도 아닌데 왜 풀어야되지? 란 생각도 있었는데

이 프로그램은 사고의 단계를 알려주어 빈칸의 근본적인 해결책을 알려주는 기분이었다.

내가 좀 더 시간이 많고 어릴 때 이 프로그램을 했으면 더 좋았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 나는 고3이므로....




 

스터디포스 언어과학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체험후기를 보실 수 있으며

독해력진단테스트 훈련 무료체험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스터디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