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2013수능을 준비하는 고등학교 3학년 문과학생입니다.

글쓰는 재주가 없어서 체험후기를 쓰지 않으려다가,

6월 모의고사를 보고 감동을 받아서 쓰게 되었습니다.

부족하지만 잘 봐주세요..!

 

저는 고등학교 1학년 이후로 언어 수리 외국어 고루고루 1~2등급씩 받아오고 있는,

소위말해서 중상위권 또는 상위권 학생입니다.

목표가 고려대학교 경제학과인 저는 그래서 항상 극상위권 ,

즉 백분위 99프로에 목말라 있었습니다.

 

언수외 중에 가장 불안했던 영역이 언어였기 때문에

언어포스를 고2 겨울방학때 신문에서 접하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이제 고3인데 기출문제 분석해도 모자랄 시간에 이런걸 할필요가 있을까?" 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렇지만 호기심에 스터디포스 사이트에서 독해력을 측정해 봤는데

독해 정확도와 속도가 매우 낮았습니다.

그리고는 안되겠다 싶어서 그자리에서 결제를 했죠.

 

처음 언어포스를 시작했을때는 컴퓨터로 하는 것이라 매우 귀찮고

훈련을 할때마다 독해력이 늘지도 않는것 같고,

시간낭비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거의 매일을 빠져가며 가끔가다 몇번씩 했던 언어포스 훈련 20회를 끝마쳤을쯤,

3월모의고사를 치루게 되었고,

 저는 11월 모의고사 91점 2등급에서 오히려 성적이 7점떨어져서

84점을 맞았습니다.

 

저는 그 날이후 언어포스를 하기 더더욱 싫어졌습니다.

하지만 깊게 생각하고 반성해보니, 제 참석률이 낮았더군요.

그래서 3월 중반부터는 조금 열심히 해보고자 평일에는 거의 참석했습니다.

그렇게 참석하고 4월모의고사를 치룬결과, 저는 90점 2등급 후반대를 맞았습니다.

그때가 언어포스 40회 후반쯤 왔을때 일것입니다.

 

저는 4월 성적을 보고, 아 그냥 기출문제 분석이나 열심히하고 때려치자 라는 생각을 했지만,

거의 절반쯤 온 터라 대충대충 하더라도 100회는 마치고 싶다라는 생각이 조금 많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5월달부터는 언어포스를 하루에 2회씩 꾸준히 하기 시작했습니다.


2회씩 하다보니 훈련의 성실도는 낮게 나오고, 시간은 다른사람들 보다 빨리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꾸준히, 매일매일 하게되면서

제 독해력에 변화가 오는 것을 EBS 지문독해에서 느꼈습니다.

 

EBS 지문독해를 할때 비문학을 독해하는 속도가 처음에는 6분이었다가,

80회쯤가서는 무려 2분으로 줄어들었습니다.(문제풀이 포함)

그렇게 저는, 목표하지도 않았던 인터넷수능 비문학을 6월 모평전까지 모두 끝마쳤습니다.

 

어떻게 보면 단지 횟수를 채우려고 2회씩 한것에서 저는 의외의 결과를 얻었죠.

그리고 6월 7일 오전 12시에 저는 마지막 100회를 끝마쳤습니다.

100회가 끝나고 나오는 감동적인 메시지에

저는 내일 시험은 제발 잘봤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과

한편으로는 성실하게 하지 않고 너무 욕심을 부리는 것인가 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다음날 언어영역을 풀때 저는 소름이 돋았습니다.

지금까지는 느낄수 없었던, 언어영역에 있는 모든 문제가 쉽다 라는 느낌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번시험의 전반적인 난이도는 쉬웠습니다.).

 

언어포스에서 가장 강조되었던 의미단위 읽기를 통해 모든 지문을 완벽하게 독해할 수 있었고,

그 결과 아무리 어려운 문제들(46번,25번 등)도 다 맞춰내면서 저는 98점을 맞았습니다.

듣기에서 아쉽게 한 문제 실수를 했죠.

 

그때서야 제가 처음에 가졌던 언어포스의 위력에 대한 의심은 풀렸습니다.

언어포스는 가상의 힘이 아니었습니다. 그것은 실재하는 힘이었습니다.

 

근본적인 독해력을 향상시켜주고 그에따른 문제풀이 능력을 향상시켜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할때마다 귀찮고, 프로그램의 효과가 의심이 된다면,

100회를 마치고 성적향상을 이루는 그날을 생각하시면서 참고 또 참으세요.

그 결과는 아름다운 빛이되어 여러분들의 눈앞에 펼쳐질테니까요!

 

마지막으로 저를 포함한 2013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들 모두 더운날씨에 고생많으십니다.

남은 150일 조금만더 힘냅시다! 화이팅!!

 


 

스터디포스 언어과학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체험후기를 보실 수 있으며

독해력진단테스트 훈련 무료체험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스터디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