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은 전국 198개 4년제 대학교의 2019학년도 수시모집 주요사항을 발표했습니다. 

2019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 기간은 9월 10일~14일까지이며, 최대 6회까지 지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시 합격자는 합격 후 등록하지 않아도 정시나 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결정하세요!

오늘은 2019학년도 수시모집의 주요사항을 하나씩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전형일정

원서접수 기간은 9월 10일에서 14일로, 기간 중 대학별로 3일 이상 접수를 받습니다. 각 대학별 세부일정은 모두 다르니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의 공지사항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시모집 인원

2019학년도 대입 전체 모집인원의 76.2%를 수시모집으로 선발합니다.

2019학년도 전체 모집인원은 2018학년도에 비해 감소했으나, 수시모집 비율은 전년대비 2.2%p 증가해 역대 최대 인원을 선발하는데요. 지난해와 비교해서 학생부 교과/종합전형과 논술/실기 선발인원이 모두 증가했습니다. 


각 대학별 세부사항을 알고 싶다면?
대입정보포털 <어디가(www.adiga.kr)>에서는 대학별 학생부종합전형 주요정보와 진로정보, 성적분석, 대입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상 수시모집 주요사항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수시모집 전형은 최대 6회까지 지원 가능하니 심사숙고해서 지원할 대학을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수시모집 합격자(최초합격자, 충원합격자 포함)는 등록여부와 상관없이 정시 및 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없으니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수험생 여러분 모두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랍니다 :)



Posted by 스터디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