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언어포스 수강자 고3인 울언니 동생인 이예나라고합니다.

언니가 맨날 맨날 무슨 강의를 열심히 들으면서

시작할 때는 박수를 쫙 쫙 쫙 치고,

밤마다 어두컴컴한  곳에서 박수치고 눈동자가 화면에 막 따라가는것을 보니

'언니는 저 강의가 뭐길래 도더체 저렇게 집중에서 열심히하나' 생각했습니다.

 

마침 기회가 되어서 제가 무료체험을 듣게 되었는데 정말 너무너무 좋은 경험이였습니다.

그리고 영어공부에 대해서 새롭게 깨달은게 많아서 정말 감사드려요..ㅎㅎ

저는 지금 고1 입니다.

중학교 때는 그냥 그저 영어학원 다니면서 선생님이 하라는거 하고, 외우고,

저의 의지와는 상관없게 학원 시스템에만 끌려다녔어요.

그러다보니 혼자 공부하는 습관도 없고,

고등학생되어서 막상 공부하려니 뭘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 지 모르겠더라구요.

 

요즘엔 영어 못하면 대학도 가기 힘들다는 주위의 압박감과

공부에 대한 스트레스에 콱 박혀 지내고 있었어요.

중학교 때랑 너무 다른 고등학교 공부와 분위기에 적응도 못하고..

중학교 떈 그저 제일 소중했던 친구들이 고등학생 되니까

다들 눈초리가 친구를 보는 눈초리보다 이기고 말거라는 그런 불끈불끈 타들어가는 눈빛에 저는 져버린거 같았어요..

요번에 중간,기말 고사를 보고 좌절도 많이 하고 공부에 있어서 제2의 사춘기가 왔어요.

공부를 하기도 전에 압박감과 부담감과 어찌 해야할빠를 모르던 저에게는 지옥만 같은 하루하루 였어요.

언니를 통해서 이 무료체험을 듣게되고 정말 많이 느꼇어요..

 

제가 지금까지 하던 리스닝,리딩 이든 모의고사 문제 등

 공부 하는 습관이나 방법이 잘못 길들여져 있었다는걸 크게 느꼇지요.

문장을 듣고 크게 따라 읽는것도 솔직히 말하면

지금까지 영어 문제를 풀 때 읽지도 않고 그냥 계속 문제만 풀었어요.

 

빨리 따라읽기,한문장 읽고 따라읽기.

 대화를 듣고 문제풀기 등등

공부하던 시스템이 지금까지의 저와 많이 달라서 좌절과 안도 도가지의 느낌을 받았어요..

그리고 많은 공부 계획이 생긴거 같아요! 

 

그리고 문제 풀고 틀린 문제는 다시한번 리뷰해서 풀게 되는 시스템이 좋았어요.

쉬운 문제라고만 생각했던 문제들도 막상 안들리고 영어를 듣자마자 머릿속이 하얘졌는데

이제 앞으론 쉬운 기초부터 열심히 다져야할거같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제일 큰 계획은 영어 공부를 여기 언어포스를 통해서 공부하면

실력이 쑥쑥 늘꺼같다는 그런 믿음이 저도 모르게 가지고 있는거같아요. 

 무작정 문제만 풀고 이해하지 않으려했던 지금까지의 저의 공부 시스템은 이제 버리고,

영어 신문이나 영어뉴스,

그외에 영어 스피킹이 나오는 모든 것들을 이제 들을 때

무심코 스쳐지나가지 말고 주의깊게 들으면서 따라 읽으려는,

해석해 보려는 그런 습관을 들여야 겠네요 ^^!

진짜 정말 정말 도움이 많이 됬어요...

저처럼 영어 공부를 어렸을 때 부터 많이 안해보신 분들이나

공부를 진짜 열심히 해보고 싶은데 막상 하려니 머릿속이 하얘지고

 뭐부터 공부 해야할지 모르고 갈팡질팡 하시는 학생분들은

이 언어포스를 들으면 해결될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언어포스 !비록 체험 후기이지만 정말 많은걸 느낄 수 있었어요 .

정말 감사합니다

이제 저의 공부 마라톤의 시작인거 같아요.

열심히 해서 마라톤을 잘 끝내고 목표를 달성하고 나면 이 언어포스가 많이생각날꺼같네요.

전 이제 시작인거 같아요 ㅎㅎ

전국에 있는 모든 학생들 다같이 열심히 해서 좋은 성과 이루셨으면 좋겠네요 !

그럼 이만 저는 빨리 계획을 세우러 가야겠네요 ㅎㅎ 이렇게 신이 난건 처음이에요 ,,,,

감사합니다 언어포스 ! 

 


 

스터디포스 언어과학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체험후기를 보실 수 있으며

독해력진단테스트 훈련 무료체험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스터디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