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EBS 연계교재 제대로 공부하기]


학기가 시작되기 전 겨울방학 기간 동안 2015학년도 수능을 대비해 EBS 연계교재를 공부하는 수험생들이 많을 것이다. 수험생들은 EBS 연계교재에 수록된 지문 자체를 암기식으로 공부하기 보다는 지문 해석 능력 자체를 길러야 한다. 역대 수능에서 EBS 교재가 연계된 지문을 살펴보면 모두 변형되어 출제되었다는 점을 알 수 있다. 다시 말해 EBS 교재를 암기식으로 공부하는 것은 수능 공부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EBS 연계율이 70%이기 때문에 나머지 비연계 문항에도 대비해야 한다. 변별력 있는 고난이도 문항은 대부분 비연계 지문과 관련된 문항이기 때문이다. 입시 학원이나 학교 수업에서는 지문 분석에만 매달려 수험생 본인의 실력 자체를 향상시키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수험생들에게는 어떤 공부 방법을 택하든 배운 것을 본인의 것으로 체화시키기 위한 과정이 꼭 필요하다.

 

또한 EBS 연계교재에 수록된 지문과 문제를 볼 때는 단순 문제풀이에만 치중하지 말고 어떻게 변형될지, 그리고 지문을 어떻게 해석해서 보아야할지도 생각해가면서 공부를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영어 EBS 연계교재와 같은 경우 빈칸추론 문제여도 이 문제가 제목을 묻는 문제로 나왔을 때 어떻게 풀어야할지 생각하며 푸는 것이다.

 

다음으로 너무 EBS 연계교재에 의존해서는 안 된다. 앞서 말했듯 수험생 본인의 실력을 쌓는 것 또한 중요하다. 국어 영역을 풀 때 수험생 본인에게 근본적인 독해력이 없다면 아무리 EBS 연계교재로 공부하더라도 성적이 오를 수 없다. 따라서 독해력과 같은 근본적인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도 필요하므로, 자신의 독해력을 측정해보고 독해력의 기본인 ‘의미단위 읽기’가 가능한지 파악해보아야 한다.


하단의 배너를 클릭하면 무료로 독해력을 측정해볼 수 있고 ‘의미단위 읽기’에 대해서도 영상을 통해 알 수 있다.



=========================================================================================

 

스터디포스 언어과학연구소 홈페이지에서는 더 많은 체험후기를 보실 수 있고,

성적향상의 지름길, 훈련공부법에 대해서 알아보실 수 있으며,

훈련 무료체험과 독해력진단테스트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스터디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