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스터디 포스라는 생각이 듭니다.
스터디 포스는 언제나 기존의 공부법이 아닌 새로운 공부법을 제시 합니다.
이번에는 리스닝이였습니다.

 

이 새로운 공부법은 문제풀이법, 요령을 알려주고 단순 반복하는 것이 아니라 근본적인 능력을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어떤 문제가 나와도 근본 실력이 있으면 두려워하지 않고 쉬이 풀어낼 수 있기 때문에, 이 근본적인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공부의 가장 좋은 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관점으로, 리스닝에 대한 근본적인 접근을 하여 만들어낸 리스닝 포스는 리스닝의 실력을 올릴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라고 생각합니다.

 

영어듣기가 안되는 이유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안들리는 것과 들려도 이해가 안되는 것. 즉, 발음인식과 지문이해가 듣기를 정복하기 위해 해결이 필요한 과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리스닝 포스는 이 두가지 모두를 훈련시켜줍니다. 발음인식. 리스닝 포스는 각 회당 4가지 훈련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4가지 중 첫번째 훈련이 발음인식 훈련입니다. 아는만큼 들립니다. 발음이 낯선 단어들을 들려주고 따라하게 하면서 안들리던 것을 들리게 해줍니다. 지문이해는 끊어듣기 체화를 통해 이루어지게 합니다. 독해에서는 끊어읽기가 중요하듯이 리스닝에서도 끊어듣기가 중요합니다. 끊어듣기를 통해 영어를 의미 단위로 들을 수 있게 됩니다. 이런 끊어듣기가 체화가 되면 우리가 우리나라 말을 이해하 듯이 영어를 이해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끊어듣기는 에코잉과 쉐도잉이라는 훈련법으로 이어져서 들은것을 다시 말하게 합니다. 몸이 기억한다는 말이 있죠. 듣고 말하며 체화 하는 것입니다. 체화. 체화를 통해 영어의 근본적인 실력을 올려주는 것입니다.


실력을 올려주는 리스닝 포스는 또한 수능 듣기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리스닝 포스 훈련을 하다 보면 훈련이 수능 문제와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3번째 훈련은 수능듣기 문제의 유형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고 4번째 훈련은 실제 수능 듣기 문제를 제시함으로써, 실전감각을 기를 수 있도록 해줍니다.

 

 영어 실력, 근본적인 것을 올리기 위한 방법에는 다른 것들도 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허나, 제한된 시간안에 가장 효율적인 공부법을 선택해서 시행착오 없이 목표를 성취해야하는 학생입장에서는 목표를 향해 가장 빠르고 짧은 길. 곧바로 갈 수 있는 길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한 것 또한 분명합니다. 길을 개척할 수 도 있습니다. 그러나, 학생 입장에서 개척이라는 것은 결과가 불확실한 도전일 수 있습니다. 확실한 길이 앞에 있습니다. 여러 사람들이 고심해서 만들어내고, 닦아내어 목표가 보이는 길이 있습니다. 잘 따라가기만 하면 목표에 도달 할 수 있는 길 이 앞에 있습니다,,,,

 

같은 학생의 입장에서 리스닝 포스 추천합니다.

 

수정 바라는 것: 4번째 훈련에서 긴 문장 끊어 듣기 할 경우, 다시 듣고 싶은 부분은 문장 뒷 부분에 있는 조금인데 그 부분을 듣기 위해 앞부분을 다 들어야 하는 것을 수정해줬으면 좋겠음.

 


 

스터디포스 언어과학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체험후기를 보실 수 있으며

독해력진단테스트 훈련 무료체험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스터디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