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때만 되면 지나치게 긴장을 하여 제 실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시험때만 되면 배가 아픈 친구, 시험지를 받는 순간 머리가 새 하얘지는 친구, 공부한 내용은 기억이 나지만 정답이 바로 떠오르지 않는 친구도 있습니다. 이 친구들이 겪는 증상들은 모두 '시험불안'입니다.  

 

적당한 불안과 긴장감은 교감신경을 자극하고 아드레날린을 분비시켜 집중력을 강화시키지만, 이런 불안이 과도하게 주어지게 되면 오히려 집중력이 저하되고 알고 있던 사실도 잊게 되는 증상나타납니다.



아래의 간단한 자가진단 테스트를 해볼까요?


1.시험이 끝날 때 까지 마음이 느긋하지 못하고 어쩔 줄 모른다.

2.공부를 하면서도 시험이 걱정되어 집중을 잘 못한다.

3.시험을 치는동안 너무 긴장해서 아는 것도 못 쓸때가 많다.

4.사소한 자극에도 쉽게 흥분을 하고 짜증을 잘 낸다.

5.두통이나 시력장애, 불면증, 현기증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


'자가진단 테스트'라고 이야기 했지만, 사실 위의 5가지 증상은 대부분의 사람이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위와같은 불안 증세를 한두번쯤 겪어본 증상입니다. 다시말해, 모든 사람들이 시험불안 증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지요.



그렇다면 이러한 시험불안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스터디포스에서 개발한 시험불안 심리치료 백신, 디데이 포스가 바로 그 해답입니다.


심리학 이론에 기반한 D-DAY포스는 자기진단을 통해 자신의 불안심리 유형 및 강도를 파악하고, 그 결과를 기반으로 <이미지 트레이닝>과 <근육 이완 훈련>, 두가지 훈련을 제공합니다.


D-DAY포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제공되는데요, Play스토어에서 [디데이포스], [심리치료], [시험불안]이라는 단어로 검색하시면 시험불안치료백신, D-DAY포스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혹은 스마트폰이 아니더라도 아래의 링크에서 간단한 회원가입을 하신 후에 D-DAY포스를 체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언어과학연구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9월 모의고사, 불안하신가요?  (0) 2013.08.08
Posted by 스터디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