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두절미하고 너무 감사한 말씀을 드리고 싶어서 인사올립니다.

저는 경기도의 한 외고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외고에 들어온 이후로 저는 급추락한 자신감으로

 자신도 없고 비관적으로 변해버린 학생입니다. 

 

그러니 내신이 잘 나올 수도 없었습니다.

그래도 학교 생활 틈틈이 튀어나오는 이벤트적인 학사일정에 맞춰 지내다 보니 어느새 고3이 되었습니다. 

내신 공부를 할 때

 '그래, 중간이라도 하자'라는 마음이 자리잡은 지 오래였고,

 이런 마음은 주어진 시간에 최선을 다하지 않는 자신을 만들 뿐이었습니다.

이전에는 '나도 최고가 될 수 있어'라는 마음으로 매사에 임했다면 말이죠.

 

여하튼 그렇게 운동회, 체험활동, 봉사활동, 단체여행 등의 바쁜 학사일정에 따라가다 보니

저는 마음의 안정을 찾지도 못하고 슬프게도 고3이 되어버렸습니다.

기숙사학교에 살다보니 제 자신과 대화하는 시간이 없었던 점도 한 몫 했습니다.

모든 학생들이 힘든 학업생활을 지내겠지만 저는 항상 이유없는 피해의식에 저 자신은 점점 침전해갔습니다.

 

이런 이야기를 나열한 이유는

그만큼 제게 모의고사가 의미하는 바가 크다는 말을 드리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고2까지는 모의고사에 대한 걱정이 전혀 없었습니다.

그런데 고3이 되자 일이 터져버렸네요.

국어에서 3등급이 뜬 것입니다.

 

무언가 자신에게 확신을 주었던 존재였던 모의고사가

 '이제 니 현실을 직시하렴'이라고 하는 것 같았습니다.

3월에 처음 뜬 3등급은 6월이 되자 또 떠올랐고 저는 받아들일 수 없는 현실에 좌절을 하였습니다.

자포자기의 심정이랄까요.

3월 모의고사를 보고나서 현실을 부정하다가 6월에 제 국어에 문제가 있음을 확신하게되자

저는 물안하고 초조하고 대학에 대한 일말의 희망조차 가질 수 없었습니다.

가질 자격이 없다고 느꼈으니까요. 

그러다 친구의 추천으로 '스터디포스의 국어포스'프로그램을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생소한 학습 방법에 긴가민가 했습니다.

과연.... 불안했습니다. 하

지만 당시로서는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없었으니까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6월 중순에 과감히 결제를 하고 평일에 매일 아침 스터디포스 훈련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독해속도가 상당히 느린편입니다.

그래서 무슨 과목이든지 종료시간에 다다라서야 다 풀기 일쑤였고

불안한 마음으로 문제를 풀어왔습니다.

이 문제가 3학년이 되서야 점수로 드러나게 된것 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하는 방법으로 스터디포스는 최적의 방법이었습니다.

독해속도를 높여줄 뿐 아니라, 독해하는 힘 그야말로 '포스'를 길러주는 훈련이니까요. 

물론 시험기간이라 중간에 정지기간이 있었지만

저는 이번 7월 모의고사 때 국어포스의 힘을 몸소 체험했습니다.

읽는 속도가 다르더라고요.

 

7월 모의고사에서 3점짜리 하나 틀렸습니다^^

난이도가 어렵지 않았기 떄문이기도 하겠지만 이렇게 여유있게 국어문제 풀어본 적 처음입니다. 

더 신기한 것은 영어 또한 여유있게 풀었다는 것입니다.

국어포스는 정말로 독해의 힘을 길러주는 훈련입니다. 

제가 훈련한 시간이 짧아 못 믿으시는 분들 있으실 수 있겠지만 저는 확신할 수 있습니다. 

제 점수 향상의 원인은 '국어포스'훈련이었습니다. 감히 단언할 수 있습니다.

아직 수능도 아닌데 호들갑떠는 것 같아 보일 수도 있지만,

 이번 모의고사 덕에 저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고 이제 남은 수험생활을 힘있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진심으로 국어포스를 만들어주신 분들과 이 프로그램을 알려준 친구 ㅅ양에게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이번 모의고사 점수를 발판으로 자신감을 가지고 나아가겠습니다.

물론 자만하지 않는 마음으로요!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체험 후기를 쓰면서 제 3년을 정리한 기분이네요.

남은 시간 지금보다 더 힘찬 마음으로 제 한계에 도전하는, 그러한 도전정신으로 무장하겠습니다!^^

 


 

스터디포스 언어과학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체험후기를 보실 수 있으며

독해력진단테스트 훈련 무료체험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스터디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