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8일에 대학수학능력시험 모의평가가 시행됩니다. 이번 시험은 수능을 출제하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주관하는 시험으로, 수능의 출제 방향과 난이도를 가늠할 수 있는 시험입니다.

특히 고3 수험생에게는 N수생을 포함한 전국 수험생들 중에서 자신의 위치가 어느 정도인지 파악할 수 있는 첫 시험이 되겠습니다. 이번 6월 모의평가에 지원한 수험생은 총 483,286명으로, 이 중 재학생은 416,529명이고 졸업생은 66,757명입니다.

1학년과 2학년은 부산광역시교육청에서 주관하는 모의고사를 실시합니다. 이번 6월 모의고사는 1학년과 2학년이 각각 다른 날에 시험을 실시하며, 이는 학교 내 밀집도를 줄이기 위한 조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의고사 일정과 시간표, 학년별 시험범위를 알아보겠습니다.

 

 


 

 

▶ 시험일

고3 : 6월 18일(목) / 고2 : 6월 16일(화) / 고1 : 6월 18일(목)

 

 

▶ 영역

고3 : 전영역 / 고1∙2 : 국어, 수학, 영어, 사회∙과학탐구

 

 

 

시간표

 

출처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시간표는 고3 대수능 모의평가 기준이며, 고1∙2학년은 위의 시간표에서 5교시 제2외국어/한문을 제외하고 동일합니다. (탐구영역 선택과목 2 마친 후 시험 종료)

오전 시간표는 기존 모의고사와 동일하나, 점심시간 동안의 학생 간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점심시간이 50분에서 70분으로 연장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오후 시험 시간표도 함께 20분씩 뒤로 미루어 시행됩니다.

 

 

 

▶ 3학년 시험범위

 

출처 EBSi

 

 

 

▶ 2학년 시험범위

 

출처 EBSi

 

 

 

▶ 1학년 시험범위

 

출처 EBSi

 

 

 

* 인터넷기반시험(IBT) 시범 적용

 

이번 6월 대수능 모의평가에는 3000명 규모 인터넷기반시험 IBT(Internet Based Test)가 시범 적용됩니다. 코로나로 인한 등교중지 혹은 자가격리 등으로 시험을 치르러 나올 수 없는 학교나 학생을 위한 시험 방식입니다.

서버 과부하를 막기 위해 인원은 3000명 내외로 제한되며, 매교시별 시험 종료후 인터넷 시험을 시작합니다. IBT로 치른 시험은 전체 성적에는 반영되지 않지만, 일반시험 응시자의 표준점수와 백분위를 활용해 IBT 응시자도 자신의 등급과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IBT에도 응시하지 못한 수험생의 경우는 스스로 작성한 답안을 ‘온라인 답안 제출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별도 성적을 제공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시험 하루 뒤인 19일 오후 9시까지 제출 가능하며, 이 경우도 마찬가지로 전체 성적에는 반영되지 않습니다.

 

 

6월 모의고사의 성적 통지일은 7월 9일입니다. 수험생 여러분과 고1, 고2 학생들까지, 모두 좋은 결과 있길 바라겠습니다.

스터디포스는 항상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Posted by 스터디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