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러시아에 살고있는 학생입니다.

  이곳 러시아는 영어권 국가가 아닐 뿐더러,

  한국처럼 학원같은 것이 없어서 영어 공부를 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저도 나름대로 한국에선 영어 조금 하는 학생(?)으로 통했는데..

 이곳에 와서 자꾸 영어를 공부하지 않다보니 점점 스피킹도 리스닝도.. 모든 영어 실력들이 주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한 일년정도는 러시아어도 배워야 하고 학교 수업따라가기가 벅차서 거의 영어를 손놓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대학 입시에는 영어 공인점수가 필수이고, 저 자신도 이대로 가면 안되겠다는 생각에 어렵게 어렵게 찾아 주 2회 원어민 선생님과 1시간 정도 수업을 시작했습니다.
사실, 주 2회 1시간씩은 한국에서 공부했던 양에 비하면.. 너무나도 적은 양이죠.
그래서 혼자 독해집도 풀어보고, 집에있던 듣기책도 풀었지만 한국에서 가져온 책이 몇권 안됬기 때문에 금방 끝났습니다.

그러던 와중, 우연한 기회에 스터디 포스를 알게되었고, 처음엔 언어포스를 하고싶었지만 일단 당장 급했던게 영어였고, 또 무료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리스닝 포스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이게 과연 도움이 될까..? 했는데 하는 동안에는 집중해서 하다보니, 줄었다고 생각되던 리스닝 실력이 전보다 나아진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도, 학교수업시간에 들려주는 텍스트는 모두 미국식 발음이 아니라 영국식발음 또는 영국식+러시아식 발음이라서 알아듣기가 굉장히 어려웠는데요, 리스닝포스 훈련을 통해 끊어 듣는걸 습관화 시키다 보니 영국식 발음도 듣기가 한결 수월해 졌습니다.

처음엔 종종 해야한다는 것을 까먹어서 건너뛰는 경우도 있었는데 요즘에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또는 학교 갔다오고 나서 바로 리스닝 포스를 하는것이 습관화 되어서 잊어버리는 일이 없습니다.
이렇게 무언갈 꾸준히 할 수 있다는것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리스닝 포스 세션2를 끝내면, 다른 스터디 포스 프로그램을 시작해 보려구 합니다.
아직 언어포스를 할지, 다른 영어프로그램을 할지 선택하진 않았지만 그 프로그램 역시 기대가 됩니다.^^

 



 

스터디포스 언어과학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체험후기를 보실 수 있으며

독해력진단테스트 훈련 무료체험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스터디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