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언어포스12를 하고있는 백세현이라는 학생입니다.

언어에 자신이없어서 수만휘, 인강갤러리, 등등 이런저런 사이트를 배회했었습니다.

 언어를 보면 항상 4등급 5등급만 나와서 너무나 답답했었습니다.

제 문제점은 정말 모르겠고 여러 메x스터디나 이x스 같은 사이트에 들어가서

항상 언어 영역을 어떻게 올릴수있을까 고민했었습니다. 

 

그러다가 정말 우연치않게 `언어영역잘보기` 에대한 말을 지식인에다가 쳤는데

수능언어포스12가 있었습니다.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뭐지? 하면서 저는 사이트에 들어갔죠.

처음에 독해 테스트를했는데 독해유창성지수가 19가 나왔습니다 ㅋㅋㅋㅋㅋㅋ

5등급 이하더군요.

 

이걸보고 저는 엄청난 갈등을했습니다.

 `이거 사기아닌가? 이거 사람들낚을려고 일부로 사기치는거아니야?

 19라니19라니 말도안돼;` 라고 생각했었죠.

하지만 수만휘에 몇몇분들은 40까지도 나오신분들도많고 저보다 높더라고요 ㅠㅠ 19보단 다 높더라고요 ...

 

진짜 사기고 뭐고 일단 신청했습니다.

진짜 할까 말까 고민을 ㅋㅋㅋ 일주일동안진짜 폐인처럼 고민하다가

18만원이라는 돈이 제겐 너무나 큰돈이었지만

정말 부모님께 죄송스럽기도 했지만 큰맘먹고 신청했습니다.

 

처음에 듀토리얼을 하는데

듀토리얼의 의미단위읽기의 내용은 대충이해는가지만

내가 이런 의미단위 읽기를 할수가있을까 과연 이게 정답일까?

하는생각이 계속 들더라고요( 제가의심이 많아서 ㅠㅠ)

 

그리고 1회를 시작했습니다.

의미단위읽기 정말 모르겠더라고요

 제가 묵독하는습관이있어서 마음속으로 중얼중얼거리면서 읽었었는데

 갑자기 의미단위읽기를 덜컥하라니 너무나 막연하고 답답했습니다.

계속 이거 사기먹는거아닌가 생각을했죠 ㅠㅠ 

 

처음에 1회를 답답한마음으로끝내고 독해속도를보니 -5이더군요 ㅋㅋ 최악 ㅋㅋ

 답답한 마음으로 1회 훈련일지를 쓰고 하루하루 정말 꾸준하게 했습니다.

한 훈련시간은 40분정도 걸리더군요.

회차회차를 반복할수록 느는건지 모르는건지 약간씩은 글이읽히기시작했습니다.

-5 -5 -5 -4 -3 -3 -3 -2 -1 -1 점점 속도가 올라가더군요.

결국에는 결국 적정속도가 나오더군요. 지금 딱 20회차입니다. 

 

비문학 지문을 병행했는데 지금은 풀어봐도 막힘이없이 3분 30초 정도에 문제가 풀리고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한번! 모의고사를 풀어보자..

2012년수능언어 기출을 시간재고풀어보자.. 했습니다.

시간은 똑딱똑딱가고 제가 정신없이 문제를풀고 시계를봤을땐 10분이나 남아있었습니다.

 

ㅋㅋㅋㅋ 채점을 해보니 90점!! 이아닙니까? 2등급이었습니다 ㅠㅠㅠ

 2등급 제가 태어나서 한번도맞아본적없는.. 그런 점수였습니다.

항상 4등급 5등급 만 맞던 제가 이런날이 오더라니요 ㅠㅠ

 그것도 1등급에 2문제 모자라는 2등급이라니요 ㅠㅠㅠ

정말 펄쩍뛰었습니다.

 

앞에 문학에서 10점이 까였더라고요

하지만 정말 언어포스덕분에 정말 성적이 향상됬음을 저는 느낄수있었습니다.

 막연하게 찍은것이아닌 확신을 가지고 찍은 답들은 모두 맞았거든요 ㅎㅎ

 언어포스가 비문학지문을 독해하는능력을 늘려주는것이라고하는데

비문학 뿐만아니라 문학 화작문 더나아가 사탐,영어까지 영향을 주는것같습니다. 의미단위 읽기의 힘 ㅠㅠ 

흑흑ㅠㅠ 제가 너무나 감격해서 글을썼네요..

휴 잠시 진정하고..

수능언어포스12라는 프로그램은 그냥 속독프로그램이아닙니다.

글읽는 속도를 높여주면서 정말 여러가지 읽는능력 사고력자체를 늘려주는 프로그램이죠.

 하지만!! 정말 유의해야할점이있다면 너무나도 언어포스12만을 맹신하면 안된다는것입니다.

 

언어포스12만을 해서 성적이 오를가능성은높습니다.

 하지만 진짜 제대로된효과를 보시려면

언어포스12란 프로그램을 계속 훈련하면서 그 훈련한 것을 많은 글들을 읽음으로써 체화시켜야합니다.

 그렇다면 정말 1등급을 맞을수있는계기가 될것입니다.

 수능언어포스12만 해서 다 1등급맞으면 다 서울대가겠지요 ㅋㅋ;;

그리고 문학같은경우는 개념어도같이보면서 넘어가야 문제를 맞을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말이 어쩌다가 길어졌네요 ㅋㅋ

여러분. 만약 진짜 결제를 할지 고민을 하시거나 그러신상태이시라면 하라고 하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진짜 후회하지않을 인생의 전환점이 될수있습니다.

저처럼 말이죠 ㅎㅎ

 

그리고 지금 막 시작하신 얼마안되신 분들은

제 수기를 읽으면서 의지를 한번더 다잡고 좀더 열심히 훈련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유명한 자동차 회사의 주인이신 헨리포드씨는 이렇게말했었죠.

 "실패하는 사람보다는 스스로 포기하는 사람이 더많다" 라고요.

우리모두 포기하지말고 끈기있게 노력해서 수능때 원점수 100점을 쟁취하도록해요 ㅎ

이상 만년 4등급- 5등급 에서 탈출한 백세현이라는 학생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ㅎ


ps. 이런거보면 알바라고 진짜 꺼려하시는분들 있는데 진짜 알바아님다 ㅠㅠㅠ 진짜 저는 결백결백 ㅎㅎ

---- 추가-----

아그리고 계속 쪽지주시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제가 쪽지를 보면 진짜 신경써서 답변해주실께요 감사해요 !! ㅎㅎ

 



 

스터디포스 언어과학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체험후기를 보실 수 있으며

독해력진단테스트 훈련 무료체험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스터디포스
: